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한 권으로 읽는 조선왕조실록, 저자는 박영규, 출판사는 웅진 지식하우스 이며 가격은 13,000원 입니다.

현재는 개정증보판이 나오고 있으니 그것으로 보는게 더 좋을 듯 합니다.

우선 이 책의 저자인 박영규라는 분은 '역사책 대중화의 기수'라는 수식어를 달고 계시는 분으로 이 책을 96년도에 쓰셨습니다.

그 이후로 『한 권으로 읽는……』 시리즈를 많이 쓰셨고 기타 많은 역사 관련 서적 및 소설을 쓰셨습니다.

어찌되었든 간에 이 책은 말 그대로 길고 긴 조선왕조실록의 역사를 한 권에 요약해 놓은 책입니다.

(말은 한 권 이기는 해도 540여 쪽 정도 되기 때문에 뭐 하루 만에 가볍게 읽을 만한 그런 책은 아니긴 합니다.)

태조 때부터 시작해서 조선왕조의 역사를, 첫째로 그 왕 대에 있었던 대체적인 이야기와 그의 가족 조직도와 가족에 대한 설명 및 그 시대에 있었던 중요한 사건들(ex : 광해군 때의 계축옥사 등)과 그 시대의 주요 인물들(ex : 세종대왕 때의 장영실, 박연 등) 순서로 나와있으며

한 왕의 역사를 한 소단원 식으로 정리해서 상당히 읽기 편하게 되어있으며 소단원의 마지막에는 항상 '~ 시대의 세계 약사'가 간략하게 나와있어 간단한 비교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책의 가장 마지막 부분에는 부록 형식으로, 펼칠 수 있는 조선 왕조의 세계도(世係圖)가 나와있습니다.

소설을 아니지만 그저 흥미나 교양을 쌓기 위한 목적으로 조선왕조 500년의 역사를 다시금 머릿속에 재정립하기 위해서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양외고 과제물이라서 읽다가 좋은 책이라고 생각되어서 추천 게시판에 올립니다.

TOTAL COMMENTS : 0

이 게시물은 댓글을 달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