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환타지소설의 팬
2002/12/05 1298
중국 무협 영화같은 곳을 보면, 강시가 자주 출연한다.
강시, 강시란 무엇일까?

강시는 시체다. 사람이 죽을 때, 맥이 끊어진다. 그런데, 종종 죽을 때, 맥이 완전히 끊어지지 않고, 걸리는 시체가 있는데, 이런 것이 바로 강시가 된다. 맥이 끊어지지 않은 시체는, 처음에는 보통 시체와 같다. 그러나, 이 시체는 10년이 지나도 썩지 않고, 손에서 긴손톱이 자란다. 그리고, 이빨이 점점 자라고, 결국 강시가 된다.

보통 강시는 두 팔을 쭉 편 채, 뛰어다닌다. 강시은 처음 몇 일동안은 눈을 뜨지 못한다. 때문에 강시들은 동물들이 숨을 내쉬는 바람을 느껴서, 공격한다. 그러나, 며칠이 지나면, 강시도 눈을 뜨고 사물을 볼 수 있게 된다.

강시는 엄청난 파괴력과 방어력을 지니고 있다. 강시를 퇴치하는 방법은 낮에 강시가 사는 굴같은 곳을 찾아가, 강시를 불사르면 된다.
또 강시는 찰쌀에 약하다고 한다. 찹쌀에 맞으면, 강시의 몸이 타들어간다. 그리고 강시는 닭피와 먹을 묻힌 먹줄을 이용해서 공격할 수도 있다.

강시에게 공격을 당한 사람은 수 일 내에 강시로 변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을 방지하려면, 강시에게 죽은 사람의 시체를 복숭아 나무로 태워야 한다.

몇몇 무림(?)의 고수들은 강시를 사용하기도 한다. 먼저 자신의 검지와 중지를 펴서, 이빨로 깨문 후, 그 피로 강시의 이마를 찍는다. 그러면, 강시가 잠시 멈추게 되는데, 그 때, 강시들에게 부적을 붙이면 자신의 충성스러운 부하가 될 수도 있다(물론 부적이 떨어지면, 통제 불가능). 그러나 이것은 하급 강시들에 얘기고, 중급 정도 되는 강시들에게는 사용 불가능하다.

강시는 보통 강시, 이상한 영약으로 만든 혈강시, 그리고 산사람의 심장을 꺼내어 만든 귀혈강시가 있다.

산사람의 심장을 꺼내여 만든 귀혈강시는 보통사람과 똑같이 생겼으며, 자신의 기역도 모두 가지고 있다. 귀혈강시를 죽이기 위해서는 태우거나, 귀혈강시의 심장을 없애버려야 한다.

혈강시는 이상한 영약으로 만든 강시로 귀혈강시보다 강하지는 않다. 혈강시는 자아를 가지고 있으며, 자신을 만든 사람의 통제를 따른다. 혈강시는 보통강시와 달리, 뛰어다니지, 않고 걸어다닌다는 특징이 있다.

TOTAL COMMENTS : 0

이 게시물은 댓글을 달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