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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멘탈, 일반 정보Elemental, Generic Information
정령이라 안 하고 엘리멘탈이라고 하겠습니다. 약간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서요.

엘리멘탈은 주물질계를 구성하고 있는 네 기본 원소-공기, 땅, 불, 물-중 하나로 이루어진 몸을 가지고 있는 민감한 존재입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이너 플레인의 정령계에 살아가며 마법적인 방법으로 소환되었을 경우에만 주물질계에 나타납니다. 각각의 엘리멘탈은 그것이 상징하는 원소로 이루어진 껍질을 뒤집어쓰고 있어야 하며, 이 껍질이 파괴되면 정령은 그 고향 차원으로 되돌아갈 것입니다. 정령계에는 더 강력하고 더 지능있는 거주자들이 있지만, 일반 정령들이 가장 접촉하기 쉬우며, 따라서 가장 흔히 소환됩니다.

그들의 마법적 천성은 엘리멘탈에게 주물질계의 공격으로부터 강력한 방어를 제공합니다. 엘리멘탈은 비마법적인 무기와 기초적인 마법무기에는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또한 보통(4)체력 이하이면서 다른 마법적인 능력을 가지지 않은 몬스터 역시 엘리멘탈에게 해를 입힐 수 없습니다.(마법적 능력이란 브레스 웨폰, 독, 마비, 심지어는 일반 무기에 면역이라는 것도 포함합니다)예를 들어, 오크는 보통 이상의 마법 무기를 가지지 않은 이상은 소환된 엘리멘탈에 대해 무력합니다.

비록 엘리멘탈이 주물질계에서의 많은 비마법적인 공격에서 보호를 받지만, 다른 모든 외차원계 생물과 소환된 생물들처럼, 엘리멘탈은 protection form evil 주문에 영향을 받습니다. 엘리멘탈은 이 주문에 의해 보호받는 생물을 칠 수 없으며 주문의 영역 밖으로 나가야 합니다. 하지만, 엘리멘탈은 상대에게 손을 대지 않는 방법으로 보호받고 있는 생물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이어 엘리멘탈은 그 생물 주변 땅에 불을 붙여 놓고 불이 퍼져나기기를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각 일반 정령들은 그 소속 차원에 따라 고유의 힘과 약점, 공격 방법과 이동을 가집니다. 이것들은 다음 몇 글에 걸쳐 개개로 설명될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일반 정령은 하나의 중요한 공통점을 갖습니다. 그들은 기본적으로 멍청합니다. 이 낮은 지능은 엘리멘탈이 마법적인 소환에 저항하는 것을 어렵게 합니다. 하지만 일반 정령마저도 자신이 고향 차원에서 주물질계로 쫓겨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 정도는 알고 있습니다.

엘리멘탈 소환하기: 이 차원으로 엘리멘탈을 소환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기본적인 방법이 있고, 소환된 정령의 힘은 그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주문에 의해: 노련(8), 굉장(12,16),정말 굉장(21-24)
지팡이에 의해: 굉장(16)
소환기구에 의해: 굉장(12)

        확실히, 엘리멘탈과 접촉하기 위해 사용된 마법사나 성직자 주문의 종류가 이 차원에서의 생물의 크기에 엄청난 영향을 미칩니다.(정확한 주문 설명을 참조하세요)또한, 소환된 엘리멘탈의 키(피트로)는 체력에 비례합니다(괄호 안에 있는 숫자). 따라서 정령을 주물질계에 소환하는 방법은 정령의 크기 역시 결정합니다.

각 개인이 정령계와 접촉하기 위해 사용한 주문, 지팡이, 혹은 소환 장치는 고유의 부름을 형성합니다. 이 고유의 소환은 각각의 특정 차원의 주민들로부터 하루 한 번만 답을 받을 것입니다. 따라서, 한 사람은 정령을 소환하는 각각의 방법-주문, 장치, 그리고 지팡이-에 의해서 특정 형태의 엘리멘탈을 하루 한 번만 소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팡이가 하루 네 번 사용할 수 있다면, 모든 네 종류의 정령이 한번씩 소환되어야 합니다.

이것의 유일한 예외는 하나 이상의 방법으로 정령을 소환하는 자들입니다. 즉, 소환자는 그가 사용하는 방법 수만큼의 같은 종류의 정령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소환 장치와 지팡이를 가진 사람은 두 어스 엘리멘탈을 소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두 지팡이를 가진 사람은 특정 종류의 엘리멘탈을 하루 한 번만 소환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탈 조종하기: 엘리멘탈은 이 차원에 소환되었다는 것에 대해 분노하기 때문에, 이 생물을 소환하는 것에 있어 집중은 필수불가결한 것입니다. 엘리멘탈을 소환하면, 그 사람은 아무 것도 하지 않은 상태로 그의 모든 주의집중을 그 존재를 조종하는 데 사용해야 합니다. 소환자에 대한 어떤 방해, 정신적이건 물리적이건, 은 엘리멘탈이 주물질계에 도착했을 때 조종실패를 일으킵니다. 조종되지 않고 그들의 욕망에 따라 움직이는 엘리멘탈은 자유의지free-willled라고 부릅니다. 만약 일행이 운이 좋다면, 자유의지 엘리멘탈은 즉시 그것의 차원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오직 25%의 확률에 불과합니다.

대부분의 경우(75%), 조종되지 않는 엘리멘탈은 그를 소환한 사람이나 일행을 공격하며, 또한 그 자신과 그의 적 사이에 있는 모든 것을 파괴하려 합니다. 일단 잃어버린 정령의 조종권을 다시 얻는 방법은 없으며, 방어 외에 엘리멘탈의 분노를 막을 것 또한 없습니다. 만약 엘리멘탈이 난폭해진다면 그의 고향 차원에서 멀리 쫓겨나온 것에 대한 엘리멘탈의 혐오는 엘리멘탈의 소환자들이 기댈 수 있는 유일한 방어책입니다. 주물질계에 남아 있는 것은 모든 일반 정령들에게 고통스러운 것이기 때문에, 조종을 잃고 30분 후에는 모든 일반 정령은 그를 소환한 데 책임이 있는 생물들을 파괴했건 아니건 고향 차원으로 돌아갑니다.

매 10초당 5%로 주물질계에 소환된 정령이 조종을 깨고 소환자를 공격할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만약 그가 정령을 조종하는 중에 상처를 입거나, 죽거나, 집중이 깨진다면, 엘리멘탈은 자유의지 엘리멘탈이 됩니다. 엘리멘탈은 그를 소환한 자를 처음 공격하고 30분동안 찾을 수 있는 모든 살아있는 것을 공격할 것입니다. 그 생물은 그 후 이너 플레인의 자신의 고향으로 되돌아갈 것입니다. 자유의지 엘리멘탈은 dismissal 주문이 사용되면 고향으로 돌려 보내지지만, 이 상황에서는 성공확률은 50%밖에 되지 않습니다.

성공적으로 조종되는 엘리멘탈은 그것을 소환한 주문의 지속시간만큼 주물질계에 머무르며, 시전자 레벨당 30야드의 거리 내에서 조종될 수 있습니다. 조종중이라면, 시전자는 엘리멘탈이 임무를 완성하면 다시 고향 차원으로 돌려보낼 수 있습니다.

엘리멘탈 조종권 강탈: 소환사의 소환된 정령의 조종권은 그 생물의 마법적 조종을 깨기 위해 사용된 dispel magic 주문에 의해 강탈될 수 있습니다( 정령 자신도, 조종자도 아닌 사람에게). dispel magic에 대한 대부분의 일반 규칙이 적용됩니다(주문의 상세 설명을 참조하세요). 하지만, 5% 확률로 모든 조종이 깨지고 그 생물이 자유의지 엘리멘탈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엘리멘탈의 조종권을 뺏었다면,  생물은 그가 대상 엘리멘탈을 처음 소환한 것처럼 새로운 주인의 소원을 따릅니다. 만약 실패한다면, 정령은 순식간에 최고 체력을 가질 것이며(체력 주사위당 8) 소환자의 조종능력은 엄청나게 향상되여, 그 생물에 대한 더 이상의 조종권 강탈을 불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엘리멘탈은 강탈을 시도했던 자를 위험하다고 인식합니다. 만약 현재 그 생물을 조종하고 있는 사람이 조종을 잃었다면, 엘리멘탈은 그 즉시 그의 의지를 뺏으려 했던 사람을 공격할 것입니다-심지어는 그를 처음 소환했던 사람보다도 먼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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