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메어Nightmare

기후/환경: 저차원
빈도: 매우 희귀
조직: 개인
활동 주기: 아무 때나
식생: 육식
지능: 꽤
성향: 중립-악
출현 숫자: 1
방어 등급: -4
이동: 정말 빠름, 비행 아주 빠름(회전 9도/초)
체력: 숙련
명중률: 노련
공격 횟수: 3
피해/공격: 숏 소드+4/숏 소드+4/단검 2배
특수 공격: 타오르는 발굽
특수 방어: 마비 구름
마법 저항: 무
크기: 큼(어깨에서 6피트)
사기: 정예
방어 등급-실제 갑옷 표
없음 10
방패만 9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 8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방패, 징박은 가죽갑옷, 링 갑옷 7
징박은 가죽갑옷 혹은 고리 갑옷+방패, 6
브리간딘, 비늘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
비늘 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방패, 사슬 갑옷 5
비늘 갑옷+방패,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 4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방패, 판금 갑옷 3
판금 갑옷+방패, 필드 플레이트 2
필드 플레이트+방패, 풀 플레이트 1
풀 플레이트 0
나이트메어는 저차원의 악한 말이며, 흔히 바테주, 타나리, 나이트 해그, 리치, 그리고 강력한 언데드 군주들의 승용물로써 활약합니다.
그들은 새까만 털의, 크고 강력한 말처럼 생겼습니다. 나이트메어는 빛나는 붉은 눈, 타오르는 주황색 고, 그리고 마치 불타는 듯한 발굽을 지니고 있습니다. 풍부한 갈기와 큰 꼬리는 야생 그대로입니다.
나이트메어는 악한 탑승자의 명령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들끼리는 텔레파시로 희사소통합니다.
전투: 나이트메어는 물질 생명을 혐오합니다. 그들은 종종 만나는 비저차원 생물들(그리고 가끔은 저차원의 생물들도)을 공격합니다. 그들의 무시무시한 이에 물리면 단검 2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타오르는 발굽은 각각 숏 소드+4의 피해를 입히며 가연성 물질에 불을 붙입니다.
전투 중에, 전투의 흥분과 열정 때문에, 나이트메어는 유해한 증기로 이루어진 뜨거운 연기 구름을 뱉습니다. 이것은 이 악한 말의 10피트 내에 있는 모두의 시야를 가리고 그들을 기침하게 합니다. 희생자들은 대처치 못하면(마비에 대한 내성 굴림) 명중률에 –10% 피해에 –2를 받습니다.
날개가 없지만, 나이트메어는 마법적으로 자신을 추진시켜 인상적인 속도로 공기 중을 달릴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의지에 따라 아스트랄과 에테르 계를 통해 날 수 있습니다.
거주/사회: 나이트메어는 많은 저차원 생물들의 충성스러운 말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지능이 있으며, 보통 말처럼 단순하게 다룰 수 없습니다. 그들은 악을 포함하는 모든 임무에 기꺼이 그리고 기쁘게 탈것으로 나설 것입니다. 하지만, 부주의한 탑승자에게 있어, 나이트메어의 야망은 이기기 힘든 것입니다. 이 혐오스러운 말은 종종 “주인”의 소망을 따르기보다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려 할 것입니다. 많은 방법으로, 나이트메어는 강력한 자아를 가진 마법 무기들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저차원에 있으면서 그곳이 고향인 자가 아닌 자들은 그들을 탈것으로 사용하려고 나이트메어의 관심을 끌 수도 있습니다. 이 과정에는 몇몇 주문과, 노역에 대한 대가가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소환에는 최소 숙련(5)된 마법사나 전문 마법사가 필요합니다. 다음 모든 주문은 동일한 주문 사용자가 시전해야 합니다. 일단, 마법사는 mount 주문을 시전해야 합니다. 이 소환 마법은 나이트메어의 관심을 끌기 위해 사용됩니다. 다음으로, monster summoning III를 사용해 나이트메어에게 노역을 강제해야 합니다. 이것이 끝나면, wall of fog 주문을 시전합니다. 이 모든 것이 적절하게 끝났다면, 불을 내뿜고 눈을 번쩍이며 안개를 뚫고 악을 위해 봉사할 나이트메어가 달려올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대가를 제안해야 합니다. 이것은 주문 시전자뿐 아닌 다른 누구도 줄 수 있습니다. 대가는 나이트메어가 먹을, 백금으로 만든 귀리 플레이크 같은 것입니다. 이 플레이크는 최소 200gp가 나가야 합니다. 이 플레이크를 먹인 사람은 72시간동안 나이트메어의 주인이 됩니다.
저차원의 생물들은 나이트메어를 소환하기 위해 이 과정을 밟지 않습니다. 나이트메어의 봉사를 이끌어내는 어둠의 계약이 무엇인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10년에 한 번, 하데스 차원에서, 어둠 회의Gloom Meet라고 불리우는 어둡고 불길한 기간이 있습니다. 이 때 다양한 저차원 주민들이 모여 다음 10년간 어떻게 퍼져나갈 것인가를 결정합니다. 나이트메어는 이 어둠 회의에서 회의가 시작될 것이라는 것을 알리는 특별한 역할을 맡습니다. 어둠 회의가 다가오면, 나이트메어는 많이 모이게 되며 [빈도]는 ‘매우 희귀’에서 ‘흔치 않음’으로 바뀝니다. 이것은 어둠 회의가 시작된다는 첫 신호이며, 약 2주간 이어집니다. 회의 직전에, 나이트메어는 전 차원에 어둠 회의가 시작되었다는 무시무시한 소식을 전달합니다.
생태: 나이트메어는 다른 차원의 사나운 말입니다. 저차원에서 그들은 악과 죽음의 임무에서 탈것으로 활약합니다. 그들은 진짜 말과 생물학적 연관이 없습니다. 나이트메어는 그저 어떤 알려지지 않은 협정으로 크고 무서운 말의 형태를 한 사악한 악의 종자일 뿐이며, 음식이나 공기는 필요 없습니다. 나이트메어는 가능한 한 물리친 적을 먹으려 하는 버릇 하나 때문에 육식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트메어가 동물의 살로 생명을 지탱한다는 것을 유추해 낼 수 있는 증거는 없습니다-그들은 악을 섬기면서 힘을 얻는 것처럼 보입니다.

기후/환경: 저차원
빈도: 매우 희귀
조직: 개인
활동 주기: 아무 때나
식생: 육식
지능: 꽤
성향: 중립-악
출현 숫자: 1
방어 등급: -4
이동: 정말 빠름, 비행 아주 빠름(회전 9도/초)
체력: 숙련
명중률: 노련
공격 횟수: 3
피해/공격: 숏 소드+4/숏 소드+4/단검 2배
특수 공격: 타오르는 발굽
특수 방어: 마비 구름
마법 저항: 무
크기: 큼(어깨에서 6피트)
사기: 정예
방어 등급-실제 갑옷 표
없음 10
방패만 9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 8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방패, 징박은 가죽갑옷, 링 갑옷 7
징박은 가죽갑옷 혹은 고리 갑옷+방패, 6
브리간딘, 비늘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
비늘 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방패, 사슬 갑옷 5
비늘 갑옷+방패,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 4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방패, 판금 갑옷 3
판금 갑옷+방패, 필드 플레이트 2
필드 플레이트+방패, 풀 플레이트 1
풀 플레이트 0
나이트메어는 저차원의 악한 말이며, 흔히 바테주, 타나리, 나이트 해그, 리치, 그리고 강력한 언데드 군주들의 승용물로써 활약합니다.
그들은 새까만 털의, 크고 강력한 말처럼 생겼습니다. 나이트메어는 빛나는 붉은 눈, 타오르는 주황색 고, 그리고 마치 불타는 듯한 발굽을 지니고 있습니다. 풍부한 갈기와 큰 꼬리는 야생 그대로입니다.
나이트메어는 악한 탑승자의 명령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들끼리는 텔레파시로 희사소통합니다.
전투: 나이트메어는 물질 생명을 혐오합니다. 그들은 종종 만나는 비저차원 생물들(그리고 가끔은 저차원의 생물들도)을 공격합니다. 그들의 무시무시한 이에 물리면 단검 2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타오르는 발굽은 각각 숏 소드+4의 피해를 입히며 가연성 물질에 불을 붙입니다.
전투 중에, 전투의 흥분과 열정 때문에, 나이트메어는 유해한 증기로 이루어진 뜨거운 연기 구름을 뱉습니다. 이것은 이 악한 말의 10피트 내에 있는 모두의 시야를 가리고 그들을 기침하게 합니다. 희생자들은 대처치 못하면(마비에 대한 내성 굴림) 명중률에 –10% 피해에 –2를 받습니다.
날개가 없지만, 나이트메어는 마법적으로 자신을 추진시켜 인상적인 속도로 공기 중을 달릴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의지에 따라 아스트랄과 에테르 계를 통해 날 수 있습니다.
거주/사회: 나이트메어는 많은 저차원 생물들의 충성스러운 말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지능이 있으며, 보통 말처럼 단순하게 다룰 수 없습니다. 그들은 악을 포함하는 모든 임무에 기꺼이 그리고 기쁘게 탈것으로 나설 것입니다. 하지만, 부주의한 탑승자에게 있어, 나이트메어의 야망은 이기기 힘든 것입니다. 이 혐오스러운 말은 종종 “주인”의 소망을 따르기보다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려 할 것입니다. 많은 방법으로, 나이트메어는 강력한 자아를 가진 마법 무기들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저차원에 있으면서 그곳이 고향인 자가 아닌 자들은 그들을 탈것으로 사용하려고 나이트메어의 관심을 끌 수도 있습니다. 이 과정에는 몇몇 주문과, 노역에 대한 대가가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소환에는 최소 숙련(5)된 마법사나 전문 마법사가 필요합니다. 다음 모든 주문은 동일한 주문 사용자가 시전해야 합니다. 일단, 마법사는 mount 주문을 시전해야 합니다. 이 소환 마법은 나이트메어의 관심을 끌기 위해 사용됩니다. 다음으로, monster summoning III를 사용해 나이트메어에게 노역을 강제해야 합니다. 이것이 끝나면, wall of fog 주문을 시전합니다. 이 모든 것이 적절하게 끝났다면, 불을 내뿜고 눈을 번쩍이며 안개를 뚫고 악을 위해 봉사할 나이트메어가 달려올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대가를 제안해야 합니다. 이것은 주문 시전자뿐 아닌 다른 누구도 줄 수 있습니다. 대가는 나이트메어가 먹을, 백금으로 만든 귀리 플레이크 같은 것입니다. 이 플레이크는 최소 200gp가 나가야 합니다. 이 플레이크를 먹인 사람은 72시간동안 나이트메어의 주인이 됩니다.
저차원의 생물들은 나이트메어를 소환하기 위해 이 과정을 밟지 않습니다. 나이트메어의 봉사를 이끌어내는 어둠의 계약이 무엇인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10년에 한 번, 하데스 차원에서, 어둠 회의Gloom Meet라고 불리우는 어둡고 불길한 기간이 있습니다. 이 때 다양한 저차원 주민들이 모여 다음 10년간 어떻게 퍼져나갈 것인가를 결정합니다. 나이트메어는 이 어둠 회의에서 회의가 시작될 것이라는 것을 알리는 특별한 역할을 맡습니다. 어둠 회의가 다가오면, 나이트메어는 많이 모이게 되며 [빈도]는 ‘매우 희귀’에서 ‘흔치 않음’으로 바뀝니다. 이것은 어둠 회의가 시작된다는 첫 신호이며, 약 2주간 이어집니다. 회의 직전에, 나이트메어는 전 차원에 어둠 회의가 시작되었다는 무시무시한 소식을 전달합니다.
생태: 나이트메어는 다른 차원의 사나운 말입니다. 저차원에서 그들은 악과 죽음의 임무에서 탈것으로 활약합니다. 그들은 진짜 말과 생물학적 연관이 없습니다. 나이트메어는 그저 어떤 알려지지 않은 협정으로 크고 무서운 말의 형태를 한 사악한 악의 종자일 뿐이며, 음식이나 공기는 필요 없습니다. 나이트메어는 가능한 한 물리친 적을 먹으려 하는 버릇 하나 때문에 육식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트메어가 동물의 살로 생명을 지탱한다는 것을 유추해 낼 수 있는 증거는 없습니다-그들은 악을 섬기면서 힘을 얻는 것처럼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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