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드맨Mudman
대체 이놈의 듀오머가 뭔지 나오질 않는군요. 참.

기후/환경: 강의 깊은 곳
빈도: 매우 희귀
조직: 떼Pack
활동 주기: 아무 때나
식생: 듀오머Dweomer
지능: 무
성향: 중립
출현 숫자: 2-12
방어 등급: 10
이동: 느림
체력: 초보
명중률: 초보
공격 횟수: 1
피해/공격: 특수
특수 공격: 진흙 던지기, 질식
특수 방어: 아래
마법 저항: 무
크기: 작음(4피트 높이)
사기: 특수
방어 등급-실제 갑옷 표
없음 10
방패만 9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 8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방패, 징박은 가죽갑옷, 링 갑옷 7
징박은 가죽갑옷 혹은 고리 갑옷+방패, 6
브리간딘, 비늘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
비늘 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방패, 사슬 갑옷 5
비늘 갑옷+방패,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 4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방패, 판금 갑옷 3
판금 갑옷+방패, 필드 플레이트 2
필드 플레이트+방패, 풀 플레이트 1
풀 플레이트 0
머드맨은 마법이 걸린 강(마법 구조물을 침식하는 강 같이 약한 마법 같은 경우도)이 모여 증발해 듀오머를 집중시키는 강의 깊은 곳에서 형성됩니다. 그들이 마법적인 생물이기 때문에, 머드맨은 가끔 듀오머링dwomerling이라고 불리웁니다. 머드맨은 단 하나의 목적만을 가진 지능이 없는 생명력입니다-침입자들로부터 그들의 고향을 지키는 것.
물리적 형태에서, 머드맨은 약 4피트 키의, 땅딸막한 휴머노이드 형상의 움직이는 진흙의 외모를 취합니다. 색은 더러운 갈색에서 타르의 검은색까지 다양합니다. 손에는 네 개의 두터운 손가락이 있습니다. 다리는 강에 잠겨 있으며, 보통 볼 수 없습니다. 그들의 눈은 흑옥색의 그림자 웅덩이입니다.
머드맨은 언어를 사용하지 않으며 살아 있는 생물과 의사 소통하지 않습니다.
전투: 그들의 휴면 상태에서, 머드맨은 강의 수면 아래에서 기다리면서, 바닥에 퍼져, 듀오머를 먹습니다. 이 상태에서 그들은 모든 무기, 심지어 마법적인 것들에도 면역입니다. 보통 머드맨에게 상처를 입히는 주문들은 정상적으로 작용하지만, 피해는 그곳에 있는 모든 머드맨에게 분배됩니다(전 무리를 하나의 목표로 취급하고, 나머지는 버립니다). 어떤 생물이 들어오면 머드맨은 그것의 존재를 즉시 감지하고 10초만에 자신을 이루는 물질들을 모아 수면으로 떠올라, 공격 준비를 갖춥니다. 일단 완전히 형태를 갖추고 서면, 머드맨은 마법 무기로만 상처입힐 수 있습니다.
머드맨은 적에게 진흙을 내던져, 방어도 10(민첩성에 의해 수정)으로 판정합니다. 머드는 부딫히면 단단해서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점 낮춥니다. 진흙을 내던지는 동안, 머드맨은 희생자에게 전속력으로 다가갑니다. 10피트 내에 들어가면, 그것은 자신을(말 그대로)희생자에게 내던집니다. 성공적인 공격은 머드맨의 죽음을 뜻하지만, 희생자의 이동 속도는 4점 내려갑니다. 실패하면 머드맨은 다시 공격하기 위해서는 다음 10초간을 재형성에 보내야 합니다.
일단 희생자의 이동이 0(움직일 수 없음)으로 내려가면, 그는 움직일 수 없게 되고 숨이 막혀, 입이나 코가 뚫릴 때까지 장검 수준의 피해를 입습니다. 희생자는 최소 50초 후에는 죽습니다. 단단해진 진흙은 희생자에 입이나 코에서 10초로 떼어 낼 수 있습니다. 이동 속도 역시 50초에 1씩 복구됩니다.
만약 그 생물이 도망가면, 머드맨의 감각은 웅덩이 밖으로는 확장하지 못하기 때문에, 추격하지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다시 아래로 잠겨, 휴면 상태에 들어가, 다른 누군가가 들어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머드맨은 살아 있는 생물에게 피해를 입히는 모든 주문(cause light wounds, magic missile, fireball, flame strike 등등)에 영향을 받습니다. Dispel magic과 dig 주문은 fireball과 같은 효과를 냅니다.
Transmute mud to rock은 효과 범위 내의 모든 머드맨을 예외 없이 죽여버립니다.
머드맨은 자연적이건 마법적이건 모든 독에 면역이며, 정신에 영향을 주는 주문(hold, charm, sleep 등등)에 영향받지 않습니다.
거주/사회: 머드맨은 두 가지 생태가 있습니다; 휴식과 활동, 그리고 후자는 오직 침입자를 죽이기 위해서만 발동됩니다. 머드맨의 웅덩이는 반경이 20피트 정도에서 200피트에 달하기도 합니다. 이런 웅덩이는 보통 폭포 근처에 있습니다.
생태: 머드맨은 자연적인 생물이 아니며 생태계의 일부가 아닙니다. 그들은 만나는 모든 자연적 생물을 죽이려 하며 천적이 없습니다. 긴 시간 동안 그들은 살, 나무, 뼈를 흡수하여, 그것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모든 듀오머를 얻었고, 따라서 그들은 보물을 별로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보물을 가지고 있는 자가 한 달 내에 습격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비록 누구도 머드맨의 진흙의 사용법을 기록하지 않았지만, 마법사들이 이것의 마법적인 특징을 무시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 논리적인 추측일 것입니다.
대체 이놈의 듀오머가 뭔지 나오질 않는군요. 참.

기후/환경: 강의 깊은 곳
빈도: 매우 희귀
조직: 떼Pack
활동 주기: 아무 때나
식생: 듀오머Dweomer
지능: 무
성향: 중립
출현 숫자: 2-12
방어 등급: 10
이동: 느림
체력: 초보
명중률: 초보
공격 횟수: 1
피해/공격: 특수
특수 공격: 진흙 던지기, 질식
특수 방어: 아래
마법 저항: 무
크기: 작음(4피트 높이)
사기: 특수
방어 등급-실제 갑옷 표
없음 10
방패만 9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 8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방패, 징박은 가죽갑옷, 링 갑옷 7
징박은 가죽갑옷 혹은 고리 갑옷+방패, 6
브리간딘, 비늘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
비늘 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방패, 사슬 갑옷 5
비늘 갑옷+방패,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 4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방패, 판금 갑옷 3
판금 갑옷+방패, 필드 플레이트 2
필드 플레이트+방패, 풀 플레이트 1
풀 플레이트 0
머드맨은 마법이 걸린 강(마법 구조물을 침식하는 강 같이 약한 마법 같은 경우도)이 모여 증발해 듀오머를 집중시키는 강의 깊은 곳에서 형성됩니다. 그들이 마법적인 생물이기 때문에, 머드맨은 가끔 듀오머링dwomerling이라고 불리웁니다. 머드맨은 단 하나의 목적만을 가진 지능이 없는 생명력입니다-침입자들로부터 그들의 고향을 지키는 것.
물리적 형태에서, 머드맨은 약 4피트 키의, 땅딸막한 휴머노이드 형상의 움직이는 진흙의 외모를 취합니다. 색은 더러운 갈색에서 타르의 검은색까지 다양합니다. 손에는 네 개의 두터운 손가락이 있습니다. 다리는 강에 잠겨 있으며, 보통 볼 수 없습니다. 그들의 눈은 흑옥색의 그림자 웅덩이입니다.
머드맨은 언어를 사용하지 않으며 살아 있는 생물과 의사 소통하지 않습니다.
전투: 그들의 휴면 상태에서, 머드맨은 강의 수면 아래에서 기다리면서, 바닥에 퍼져, 듀오머를 먹습니다. 이 상태에서 그들은 모든 무기, 심지어 마법적인 것들에도 면역입니다. 보통 머드맨에게 상처를 입히는 주문들은 정상적으로 작용하지만, 피해는 그곳에 있는 모든 머드맨에게 분배됩니다(전 무리를 하나의 목표로 취급하고, 나머지는 버립니다). 어떤 생물이 들어오면 머드맨은 그것의 존재를 즉시 감지하고 10초만에 자신을 이루는 물질들을 모아 수면으로 떠올라, 공격 준비를 갖춥니다. 일단 완전히 형태를 갖추고 서면, 머드맨은 마법 무기로만 상처입힐 수 있습니다.
머드맨은 적에게 진흙을 내던져, 방어도 10(민첩성에 의해 수정)으로 판정합니다. 머드는 부딫히면 단단해서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점 낮춥니다. 진흙을 내던지는 동안, 머드맨은 희생자에게 전속력으로 다가갑니다. 10피트 내에 들어가면, 그것은 자신을(말 그대로)희생자에게 내던집니다. 성공적인 공격은 머드맨의 죽음을 뜻하지만, 희생자의 이동 속도는 4점 내려갑니다. 실패하면 머드맨은 다시 공격하기 위해서는 다음 10초간을 재형성에 보내야 합니다.
일단 희생자의 이동이 0(움직일 수 없음)으로 내려가면, 그는 움직일 수 없게 되고 숨이 막혀, 입이나 코가 뚫릴 때까지 장검 수준의 피해를 입습니다. 희생자는 최소 50초 후에는 죽습니다. 단단해진 진흙은 희생자에 입이나 코에서 10초로 떼어 낼 수 있습니다. 이동 속도 역시 50초에 1씩 복구됩니다.
만약 그 생물이 도망가면, 머드맨의 감각은 웅덩이 밖으로는 확장하지 못하기 때문에, 추격하지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다시 아래로 잠겨, 휴면 상태에 들어가, 다른 누군가가 들어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머드맨은 살아 있는 생물에게 피해를 입히는 모든 주문(cause light wounds, magic missile, fireball, flame strike 등등)에 영향을 받습니다. Dispel magic과 dig 주문은 fireball과 같은 효과를 냅니다.
Transmute mud to rock은 효과 범위 내의 모든 머드맨을 예외 없이 죽여버립니다.
머드맨은 자연적이건 마법적이건 모든 독에 면역이며, 정신에 영향을 주는 주문(hold, charm, sleep 등등)에 영향받지 않습니다.
거주/사회: 머드맨은 두 가지 생태가 있습니다; 휴식과 활동, 그리고 후자는 오직 침입자를 죽이기 위해서만 발동됩니다. 머드맨의 웅덩이는 반경이 20피트 정도에서 200피트에 달하기도 합니다. 이런 웅덩이는 보통 폭포 근처에 있습니다.
생태: 머드맨은 자연적인 생물이 아니며 생태계의 일부가 아닙니다. 그들은 만나는 모든 자연적 생물을 죽이려 하며 천적이 없습니다. 긴 시간 동안 그들은 살, 나무, 뼈를 흡수하여, 그것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모든 듀오머를 얻었고, 따라서 그들은 보물을 별로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보물을 가지고 있는 자가 한 달 내에 습격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비록 누구도 머드맨의 진흙의 사용법을 기록하지 않았지만, 마법사들이 이것의 마법적인 특징을 무시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 논리적인 추측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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