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유령Ghost
흠… 드래곤이라면 이녀석 하나 고용하는 것도 쓸만하겠어요. 치면 칠수록 강해지는 드래곤을 보게 된다면… 으아아아~!!

기후/환경: 모든 곳
빈도: 매우 희귀
조직: 개인
활동 주기: 야행성
식생: 무
지능: 높음
성향: 질서-악
출현 숫자: 1
방어 등급: 0 혹은 8(아래)
이동: 빠름
체력: 굉장
명중률: 굉장
공격 횟수: 1
피해/공격: 10-40년 늙게 함
특수 공격: 아래
특수 방어: 아래
마법 저항: 무
크기: 중간(5-6피트 키)
사기: 특수

방어 등급-실제 갑옷 표
없음                                                                                         10
방패만                                                                                       9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                                                              8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방패, 징박은 가죽갑옷, 링 갑옷                   7
징박은 가죽갑옷 혹은 고리 갑옷+방패,                                             6
브리간딘, 비늘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

비늘 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방패, 사슬 갑옷                                     5
비늘 갑옷+방패,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                     4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방패, 판금 갑옷                     3
판금 갑옷+방패, 필드 플레이트                                                       2
필드 플레이트+방패, 풀 플레이트                                                    1
풀 플레이트                                                                                 0    

고스트는 살아있는 동안 매우 악했거나 죽음이 비정상적으로 감정적이어서 언데드 상태가 되는 저주를 받은 인간의 영혼입니다. 따라서, 그들은 밤에 혹은 어두운 곳에 돌아다닙니다. 이 영혼은 선과 삶을 혐오하며, 살아있는 것으로부터 끌어내는 삶의 정수에 굶주려 있습니다.

전투: 유령은 비물질적(에테르)이기 때문에, 그들은 보통 그 비슷한 상태에 있는 생물들만이 대면할 수 있지만, 비에테르적 생물들도 그를 볼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유령의 초자연적 힘은 단지 그를 보는 것만으로도 어떤 인간형 존재이건 10년을 먹게 하고 정신차리지 못하면(주문에 대한 내성 굴림) 20-120분동안 패닉에 빠져 도망게가 합니다. 숙련(6) 이상의 성직자는 이 효과에 면역이며, 노련(8) 이상인 모든 휴머노이드는 저항률에 +10%를 받습니다.

유령의 60야드 내에 있는 모든 생물은 magic jar의 공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유령이 선택된 희생자에게 magic jar를 사용하는 것에 실패하면, 그것은 접촉 공격을 하기 위해 반(半)물질화될 것입니다(이 경우 방어도는 0입니다). 반물질화된 유령은 은 무기(반 피해)나 마법 무기에 의해서만 피해를 입습니다. 만약 그들이 공격을 하면 적은 10-40세를 더 먹습니다. 유령은 에테르 상태에 있는 생물에 의해 시전된 주문에 의해서만 영향을 받는다는 것에 유의하십시오. 유령에게 죽은 인간이나 유사인간은 모든 생명에너지가 빨려나가 영원히 죽습니다.

만약 유령이 반물질화에 실패하면 그것은 다른 에테르 차원의 존재와만 싸울 수 있습니다(이 경우 방어도는 8입니다).
        유령은 노련(7) 이상의 성직자에 의해 퇴치당할 수 있으며 반물질 형태일 경우는 성수에 의해 피해를 입습니다.

거주/사회: 대부분의 경우, 유령은 그가 자주 나타나는 작은 물리적 장소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유령이 출몰하는 장소에 대한 소문을 들은 자들은 자신들의 안전을 위해 그곳을 피하려 할 것입니다.

유령이 나타나는 데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으며, 가끔은 그의 삶 동안 일어났던 것에 대한 보상을 받으려 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애인에게 차여서 자살해 고스트가 된 여자는 그들의 밀회장소에 나타날 것입니다. 비슷하게, 사업에 실패한 남자는 밤에 그의 상점 앞에 나타나거나 아마도, 이전의 경쟁자의 집에 나타날 것입니다.
        한 사람이 유령이 되는 다른 흔한 이유는 알맞게 묻히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유령은 그의 몸이었던 것 근처에 살며, 지나가는 여행자가 그것을 고쳐 주기를 기다리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유령은, 모든 생명에 대한 증오로 불타,. 파괴와 고난의 본능에 사로잡힌 악한 생물이 됩니다.

희귀한 환경에서는, 같은 장소에 두 명 이상의 유령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의 고전적인 예는 유령선입니다. 바다에서 조난된 이 배는 이제 에테르체이고 선원 모두는 유령이 되었습니다.  이런 배는 흔히 성 엘모의 불-배의 장비 끝에서 나타나는 전기적 방전(엠파스에서 세인트엘모의 불이라고 쳐보세요)-이 있을 때 발견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유령은 유령의 언데스 상태를 유발한 원인을 제거하면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거짓으로 사랑하는 척 하는 사람에게 배신당하고 살해당한 여성은   그가 창피를 당하고 파괴당하면 저주에서 자유로와질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유령의 복수는 엄청나게 어려운 일이며, 흔히 공격자의 죽음으로 끝납니다.

생태: 고스트에 의해 일어나는, 희생자를 10년 늙게 하는 엄청난 공포는 그가 ‘죽었’다고 생각하는 보통 사람은 잘 이해하지 못합니다. 이 경우, 아마도 스켈레톤과 좀비 역시 같은 효과를 발휘할 것입니다.
        보통 민간 전승은 이 사실을 유령의 물리 형태 혼돈합니다; 고전적인 예는 머리 없는 기사이며, 많은 사람들은 그가 단순히 머리가 없기 때문에 무섭다고 생각합니다. 이 믿음으로, 그는 유령을 대면할 용기를 얻습니다. 이런 실수는 오랜 시간동안 많은 생명을 받아냈습니다. 사실, 유령의 초자연적 힘에 의해 생겨난 공포에는, 용기는 아무 효과도 없습니다.

엘프 죽으면 밴시. 인간 죽으면 유령. 드워프 죽으면?

TOTAL COMMENTS : 0

이 게시물은 댓글을 달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