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터캡Ettercap

기후/환경: 아주 빽빽한 숲
빈도: 희귀
조직: 개인 혹은 부부
활동 주기: 아무 때나
식생: 육식
지능: 낮음
성향: 중립-악
출현 숫자: 1-2
방어 등급: 6
이동: 매우 빠름
체력: 숙련
명중률: 숙련
공격 횟수: 3
피해/공격: 숏 소드 반/숏 소드 반/장검
특수 공격: 독
특수 방어: 함정(아래)
마법 저항: 무
크기: 중간(6피트 키)
사기: 정예
방어 등급-실제 갑옷 표
없음 10
방패만 9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 8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방패, 징박은 가죽갑옷, 링 갑옷 7
징박은 가죽갑옷 혹은 고리 갑옷+방패, 6
브리간딘, 비늘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
비늘 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방패, 사슬 갑옷 5
비늘 갑옷+방패,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 4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방패, 판금 갑옷 3
판금 갑옷+방패, 필드 플레이트 2
필드 플레이트+방패, 풀 플레이트 1
풀 플레이트 0
이터캡은 모든 종류의 거대 거미와 사이좋게 지내는 못생긴 이족보행 종족입니다. 이 낮은 지능의 생물들은 매우 잔인하며, 아주 교활하고, 그들 주변에 흔히 사는 거미들처럼 함정-매우 위험한 함정-설치에 능합니다.
이터캡은 구부리고 걷는 걸음걸이와 구부린 어께에도 불구하고 서면 키가 6피트 정도입니다. 이 생물은 짧고 가는 다리와, 거의 발목까지 오는 긴 팔을 가지고 있고, 완벽한 올챙이배입니다. 이터캡의 손은 엄지와 세 개의 손가락이 달렸으며, 면도날과도 같은 날카로운 손톱이 나 있습니다. 그들의 몸은 두껍고, 뻣뻣하고, 검은 털로 덮여 있으며, 그들의 피부는 어둡고 두껍습니다. 이터캡의 머리 모양은 거의 말 같지만, 크고 보통은 혈적색의 파충류의 눈을 가지고 있으며, 입 양쪽에서 아래로 난 큰 송곳니를 가지고 있습니다. 날카로운 이가 줄지어 있는 입 그 자체는 큽니다.
이터캡은 보통의 언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높게 우는 소리, 새된 소리, 그리고 잔인한 행동으로 표현합니다.
전투: 싸움을 해야 한다면, 이터캡은 일단 각각 숏 소드 반의 피해를 입히는 양 손의 손톱으로 공격합니다. 그 후 이 생물은 물어서, 그 날카로운 이와 강력한 턱으로 장검 수준의 피해를 주려고 할 것입니다. 성공적인 이터캡의 물기 공격은 상대에게 송곳니 위에서 분비되는 강력한 독을 주입합니다.
이터캡에게 숨겨진 독은 매우 독성이 높으며 거대 거미의 그것과 매우 흡사합니다. 이것이 주입된 생물은 독에 저항해야 합니다. 실패하면 10-40분 내에 독이 심장을 마비시켜 죽습니다.
많은 모험가들이 이터캡이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사악한 함정에 걸려 이터캡에게 검 한번 들이댈 기회도 가지지 못했습니다. 이터캡은 얼굴을 맞대고 싸우는 것보다는 부주의한 여행자들을 습격하고 그들을 함정으로 유인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거미처럼, 이터캡은 배에 실 분비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이 분비선이 만들어내는 은빛의 비단같은 가느다랗고 튼튼한 끈은 이터캡이 그물, 실, 가롯테(교사구. 닌자 무기 중 하나), 그리고 그가 실로 만들어 낼 수 있는 모든 것들로 구성된 복잡한 함정을 건설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함정은 우연히 그 안으로 들어온 모험가들을 움직이지 못하게 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이 경우, 이터캡은 그들을 선제공격하는 것을 결코 꺼리지 않으며, 그가 탈출하기 전에 중독시키려 합니다. 다른 이터캡은 서로 다른 함정을 만들며, 새로운 이터캡과 만나는 것은 매번 모험가들이 새로운 함정에 맞부딪치게 합니다.
거주/사회: 이터캡은 숲 가장 깊은 곳, 사냥물이나 여행자들이 흔히 지나가는 경로 근처에 살기를 선호합니다. 이 생물의 둥지는 실로 뼈대를 만들고 썩어들어가는 잎과 이끼로 채워져 있습니다. 둥지는 흔히 땅 위에 있지만, 크고 억센 나무 위에 있기도 합니다. 이터캡의 둥지 안에는 어떤 보물도 없습니다. 하지만, 이터캡의 함정에 빠진 모험가들이 물건이 가끔 근처에 있을 지도 모릅니다.
비록 보통 단 하나의 이터캡만을 만나지만, 희귀한 경우 두 마리의 이터캡이 같이 발견됩니다. 이 한 쌍은 언제나 부부이지만, 남녀가 완전히 동일해 보입니다. 이터캡 새끼는 태어나자마자 버려지며, 따라서 새끼를 데리고 다니는 성체는 결코 발견되지 않습니다.
생태: 이터캡은 생물의 종류에 관계없이 어떤 고기도 먹습니다. 희생자를 잡으면, 그것은 희생자를 중독시켜 탈출할 수 없게 합니다; 일단 생물이 죽으면, 이터캡은 즉시 가능한 한 많은 시체를 먹습니다. 보통, 이터캡은 한자리에서 사슴 한 마리나 큰 휴머노이드를 먹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터캡의 식사 뒤에 남아 있는 것은 시체 처리꾼들을 위해 남아있습니다.
흔히(40%), 2-8마리의 어떤 종류의 거미가 이터캡과 협력하고 있는 상태로 발견됩니다. 이터캡은 흔히 함정의 설계에 모든 종류의 거대 거미의 사용 가능한 그물을 사용합니다. 거대 거미의 그물 안에서 이터캡에게 살해된 생물은 이터캡 혼자 먹는 것이 아니라 거대 거미와 나누어 먹습니다.
이터캡 독은 큰 가치가 있으며, 부분적으로는 그 높은 독성, 그리고 다른 이유로는 얻기 힘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터캡의 독 분비선은 언제나 단 1온스의 독만이 있지만, 이 1온스는 공개된 시장에서 1000골드까지 나갑니다.

기후/환경: 아주 빽빽한 숲
빈도: 희귀
조직: 개인 혹은 부부
활동 주기: 아무 때나
식생: 육식
지능: 낮음
성향: 중립-악
출현 숫자: 1-2
방어 등급: 6
이동: 매우 빠름
체력: 숙련
명중률: 숙련
공격 횟수: 3
피해/공격: 숏 소드 반/숏 소드 반/장검
특수 공격: 독
특수 방어: 함정(아래)
마법 저항: 무
크기: 중간(6피트 키)
사기: 정예
방어 등급-실제 갑옷 표
없음 10
방패만 9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 8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방패, 징박은 가죽갑옷, 링 갑옷 7
징박은 가죽갑옷 혹은 고리 갑옷+방패, 6
브리간딘, 비늘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
비늘 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방패, 사슬 갑옷 5
비늘 갑옷+방패,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 4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방패, 판금 갑옷 3
판금 갑옷+방패, 필드 플레이트 2
필드 플레이트+방패, 풀 플레이트 1
풀 플레이트 0
이터캡은 모든 종류의 거대 거미와 사이좋게 지내는 못생긴 이족보행 종족입니다. 이 낮은 지능의 생물들은 매우 잔인하며, 아주 교활하고, 그들 주변에 흔히 사는 거미들처럼 함정-매우 위험한 함정-설치에 능합니다.
이터캡은 구부리고 걷는 걸음걸이와 구부린 어께에도 불구하고 서면 키가 6피트 정도입니다. 이 생물은 짧고 가는 다리와, 거의 발목까지 오는 긴 팔을 가지고 있고, 완벽한 올챙이배입니다. 이터캡의 손은 엄지와 세 개의 손가락이 달렸으며, 면도날과도 같은 날카로운 손톱이 나 있습니다. 그들의 몸은 두껍고, 뻣뻣하고, 검은 털로 덮여 있으며, 그들의 피부는 어둡고 두껍습니다. 이터캡의 머리 모양은 거의 말 같지만, 크고 보통은 혈적색의 파충류의 눈을 가지고 있으며, 입 양쪽에서 아래로 난 큰 송곳니를 가지고 있습니다. 날카로운 이가 줄지어 있는 입 그 자체는 큽니다.
이터캡은 보통의 언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높게 우는 소리, 새된 소리, 그리고 잔인한 행동으로 표현합니다.
전투: 싸움을 해야 한다면, 이터캡은 일단 각각 숏 소드 반의 피해를 입히는 양 손의 손톱으로 공격합니다. 그 후 이 생물은 물어서, 그 날카로운 이와 강력한 턱으로 장검 수준의 피해를 주려고 할 것입니다. 성공적인 이터캡의 물기 공격은 상대에게 송곳니 위에서 분비되는 강력한 독을 주입합니다.
이터캡에게 숨겨진 독은 매우 독성이 높으며 거대 거미의 그것과 매우 흡사합니다. 이것이 주입된 생물은 독에 저항해야 합니다. 실패하면 10-40분 내에 독이 심장을 마비시켜 죽습니다.
많은 모험가들이 이터캡이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사악한 함정에 걸려 이터캡에게 검 한번 들이댈 기회도 가지지 못했습니다. 이터캡은 얼굴을 맞대고 싸우는 것보다는 부주의한 여행자들을 습격하고 그들을 함정으로 유인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거미처럼, 이터캡은 배에 실 분비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이 분비선이 만들어내는 은빛의 비단같은 가느다랗고 튼튼한 끈은 이터캡이 그물, 실, 가롯테(교사구. 닌자 무기 중 하나), 그리고 그가 실로 만들어 낼 수 있는 모든 것들로 구성된 복잡한 함정을 건설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함정은 우연히 그 안으로 들어온 모험가들을 움직이지 못하게 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이 경우, 이터캡은 그들을 선제공격하는 것을 결코 꺼리지 않으며, 그가 탈출하기 전에 중독시키려 합니다. 다른 이터캡은 서로 다른 함정을 만들며, 새로운 이터캡과 만나는 것은 매번 모험가들이 새로운 함정에 맞부딪치게 합니다.
거주/사회: 이터캡은 숲 가장 깊은 곳, 사냥물이나 여행자들이 흔히 지나가는 경로 근처에 살기를 선호합니다. 이 생물의 둥지는 실로 뼈대를 만들고 썩어들어가는 잎과 이끼로 채워져 있습니다. 둥지는 흔히 땅 위에 있지만, 크고 억센 나무 위에 있기도 합니다. 이터캡의 둥지 안에는 어떤 보물도 없습니다. 하지만, 이터캡의 함정에 빠진 모험가들이 물건이 가끔 근처에 있을 지도 모릅니다.
비록 보통 단 하나의 이터캡만을 만나지만, 희귀한 경우 두 마리의 이터캡이 같이 발견됩니다. 이 한 쌍은 언제나 부부이지만, 남녀가 완전히 동일해 보입니다. 이터캡 새끼는 태어나자마자 버려지며, 따라서 새끼를 데리고 다니는 성체는 결코 발견되지 않습니다.
생태: 이터캡은 생물의 종류에 관계없이 어떤 고기도 먹습니다. 희생자를 잡으면, 그것은 희생자를 중독시켜 탈출할 수 없게 합니다; 일단 생물이 죽으면, 이터캡은 즉시 가능한 한 많은 시체를 먹습니다. 보통, 이터캡은 한자리에서 사슴 한 마리나 큰 휴머노이드를 먹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터캡의 식사 뒤에 남아 있는 것은 시체 처리꾼들을 위해 남아있습니다.
흔히(40%), 2-8마리의 어떤 종류의 거미가 이터캡과 협력하고 있는 상태로 발견됩니다. 이터캡은 흔히 함정의 설계에 모든 종류의 거대 거미의 사용 가능한 그물을 사용합니다. 거대 거미의 그물 안에서 이터캡에게 살해된 생물은 이터캡 혼자 먹는 것이 아니라 거대 거미와 나누어 먹습니다.
이터캡 독은 큰 가치가 있으며, 부분적으로는 그 높은 독성, 그리고 다른 이유로는 얻기 힘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터캡의 독 분비선은 언제나 단 1온스의 독만이 있지만, 이 1온스는 공개된 시장에서 1000골드까지 나갑니다.
TOTAL COMMENTS : 0
이 게시물은 댓글을 달 수 없습니다.
530 | good 님을 위한 해설..해설..해설.. | 幻魔 | 2003/03/04 | 1257 |
529 | [번역] 구름 거인Giant, Cloud | 억새풀 | 2003/03/03 | 1214 |
528 | [번역] 굴Ghoul | 억새풀 | 2003/03/03 | 1315 |
527 | [번역] 유령Ghost | 억새풀 | 2003/03/03 | 1127 |
526 | [번역] 지니Genie | 억새풀 | 2003/03/03 | 1355 |
525 | [질문]텔레포드 와 폴리모프가 몇 클래스에 속하죠??? | good | 2003/03/02 | 1195 |
524 | [번역] 가고일Gargoyle | 억새풀 | 2003/03/02 | 1182 |
523 | [번역] 가간튜아Gargantua | 억새풀 | 2003/03/01 | 1071 |
522 | [번역] 갈렙 듀르Galeb Duhr | 억새풀 | 2003/02/28 | 1152 |
521 | [번역] 진균류Fungus | 억새풀 | 2003/02/28 | 1265 |
520 | [번역] 개구리Frog | 억새풀 | 2003/02/28 | 1213 |
519 | [번역] 물고기Fish | 억새풀 | 2003/02/28 | 1235 |
518 | [번역] 피어스Feyrs | 억새풀 | 2003/02/28 | 1109 |
517 | [질문]소드와 블레이드의 차이가 몹니까? | 아델리아 | 2003/02/27 | 1216 |
516 | [번역] 아이윙Eyewing | 억새풀 | 2003/02/27 | 1201 |
» | [번역] 이터캡Ettercap | 억새풀 | 2003/02/27 | 1120 |
514 | [번역] 드로우 엘프Drow Elf-Elf, part 3. | 억새풀 | 2003/02/27 | 1392 |
513 | [번역] 아쿠아틱 엘프Elf, Aquatic-Elf, part 2. | 억새풀 | 2003/02/26 | 1283 |
512 | [번역] 엘프Elf, part 1. | 억새풀 | 2003/02/26 | 1222 |
511 | [번역] 코끼리Elephant | 억새풀 | 2003/02/25 | 126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