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드래곤, 일반Dragon, General

드래곤은 고대에서부터 이어져 온 날개달린 파충류 종족입니다. 그들은 공포스러운 크기, 물리적 힘, 마법적 힘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늙은 드래곤들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생물들 줄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드래곤들은 비늘의 색으로 구분됩니다.
        많은 드래곤의 종이 알려져 있지만, 세 개의 큰 줄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크로매틱, 젬, 그리고 메탈릭. 크로매틱 드래곤에는 블랙, 블루, 그린, 레드, 그리고 화이트 드래곤이 포함됩니다; 모두 극단적으로 사악하고 또한 가장 무서운 것들입니다. 메탈릭 드래곤은 브라스, 브론즈, 코퍼, 골드 ,실버 드래곤이 있습니다; 그들은 귀족적이고 선하며, 현명한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젬 드래곤에는 아메시스트, 크리스탈, 에메랄드, 사파이어, 토파즈 드래곤이 있습니다; 그들은 선과 악을 모두 존중하는 중립적 태도를 지니며, 매우 카리스마적이고 또한 유쾌한 자들이며, 수수께끼를 좋아하는 설득의 대가들입니다. 다른 드래곤들보다는 좀 작고 느리지만, 젬 드래곤은 흔히 현명하고 머리가 좋으며, 사이오닉과 같은 고유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세 갈래의 드래곤에 더해서, 이 분류에 넣을 수 없을 것 같아 보이는 드래곤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스틸 드래곤은 메탈릭 드래곤 같지만, 그것은 단 하나의 브레스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정한' 메탈릭 드래곤은 두 가지 브레스를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서. 그 비슷하게, 브라운 드래곤은 일반적인 악한 크로매틱 드래곤 같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날개가 없으며, 따라서 '진정한' 크로매틱 드래곤이 아닙니다.

비록 모든 드래곤의 종의 수만년 전에 한 뿌리로부터 갈라져 나왔다고 믿어지지만, 현재 모든 종은 독립적이며, 종 전체에 대한 위협과 같은 극단적인 상황에서만 협력합니다. 선한 드래곤은 결코 악한 드래곤과 협력하지 않지만, 몇몇 중립적인 드래곤과 선하거나 악한 드래곤들과의 협력이 알려져 있습니다. 골드 드래곤은 자주 실버 드래곤과 협력하며, 에메랄드 드래곤이 가끔 사파이어 드래곤과 함께 발견되기도 합니다.

서로 다른 종의 악한 드래곤이 만나며, 그들은 흔히 그들의 영역을 보호하기 위해 서로 싸웁니다. 선한 드래곤들은 서로에 대해 좀 더 관용적이지만, 그들 또한 매우 영역적입니다. 그들은 평화적인 방법으로 해결책을 찾으려 합니다. 젬 드래곤들은 수수께끼를 겨루기 위해 서로 다른 종이 비슷한 곳에 사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드래곤의 종은 12단계의 나이대(Age category)를 가지며, 그들이 나이를 먹음에 따라 점점 더 많은 능력을 얻습니다. 드래곤의 크기는 몇 피트 안 되는 해츨링에서 100피트가 넘는 그레이트 웜까지 다양합니다. 정확한 크기는 그들의 종과 나이에 따라 다양합니다. 드래곤의 날개 길이는 몸 길이와 같습니다; 몸 길이의 15-20%는 목입니다.

일반적으로, 두 마리 이상의 드래곤을 만난다면 그들은 부부와 새끼들이빈다. 부부는 언제나 영 어덜트, 어덜트, 혹은 머추어 어덜트입니다; 부모와 함께 있는 새끼는 영 어덜트보다 어립니다: 각각 1/6의 확률로, 알, 해츨링, 베리 영, 영, 주버나일, 영 어덜트.
        영 어덜트 단계의 초반에 드래곤은 자신만의 레어를 가지려는 욕망을 가지고 부모를 떠납니다. 비록 희귀하지만, 가끔 주버나일 드래곤이 부모를 떠나 그 자신의 레어를 가지기도 합니다. 드래곤의 부부가 머추어 어덜트 단계 이상을 지나면, 독립심과 보물에 대한 욕망이 그들을 갈라지게 합니다. 늙은 드래곤들 역시 가끔 새끼를 키우기는 하지만 혼자 키웁니다-다른 쪽은 알을 낳고 떠나 버립니다.

드래곤들, 특히 늙은 드래곤들은 필요와 취향 때문에 개이적으로 지냅니다. 그들은 그들이 멍청하고 열등한 필멸자들의 창조물이라고 여기는 문명에서 떨여져 지냅니다.
        드래곤은 공포스러운 포식자이기만, 필요하다면 시체도 먹을 것이며 매우 배고프다면 거의 모든 것을 먹을 수 있습니다. 드래곤의 신진대사는 고 효율성의 도가니처럼 작용하며, 드래곤이 먹은 것의 95%를 사용합니다. 드래곤은 무기물도 소화할 수 있으며, 몇몇 드래곤은 그런 것을 더 좋아합니다.

드래곤의 목적과 이상은 종마다 다르지만, 모든 드래곤은 탐욕스럽습니다. 그들은 보물의 산을 좋아하며, 동전을 모으고 최대한 많은 보석, 귀금속, 그리고 마법적 물건을 모으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보기 좋은 보물들을 찾고, 마법적 물건에서 뿜어져나오는 오라를 쬡니다. 드래곤에게 있어, 충분한 보물이란 없습니다. 많은 보물을 가진 드래곤은 레어를 떠나기를 싫어해서, 좁은 범위만을 사냥을 위해 돌아다닐 것입니다. 드래곤은 그들의 보물을 베고 자기를 좋아하며, 보물더미를 움직여 그들의 몸이 들어갈 수 있게 합니다. 그레이트 웜 드래곤은 수백 개의 보석과 동전이 가죽에 끼여 있습니다.

드래곤의 방어: 드래곤의 방어도는 그들이 나이를 먹고 점점 강해짐에 따라 향상됩니다. 올드 이상의 드래곤은 보통 장거리 무기에 면역입니다; 보석이 가득 끼어 있는 가죽은 화살과 작은 물체 정도는 튕겨내 버립니다. 큰 장거리 무기(캐터펄트에서 쏜 것 등)이나 마법 장거리 무기는 정상적으로 작용합니다. 영 어덜트 이상의 드래곤들은 해로운 마법에 저항하는 오라를 발합니다.드래곤의 마법 저항은 나이가 듦에 따라 나아집니다.

드래곤 가죽: 드래곤의 피부는 그것을 방패와 갑옷으로 바꿀 수 있는 갑옷사들에게 가치를 인정받으며, 그것의 외관과 그것이 제공하는 방어력이 그 가치입니다. 드래곤 갑옷은 그것이 벗겨져 나온 드래곤의 방어도보다 4 높은 방어도를 제공하며, 최소 방어도는 8입니다. 예를 들어, 주버나일 브라스 드래곤(방어도 0)에서 벗긴 가죽으로 만든 갑옷은 방어도가 4입니다. 드래곤 갑옷은 유연하며 25파운드밖에 나가지 않습니다.
        젬 드래곤의 비늘은 실제 보석과 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이 있고 빛을 반사합니다. 그들은 다른 드래곤들의 비늘보다 좀 더 깨지기 쉬워서 더 자주 수리해야 합니다.

드래곤의 갑옷은, 비록 그런 보호를 제공하도록 마법적으로 강화될 수는 있지만, 불이나 냉기에 대한 저항과 같은 추가적인 보호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특정 원소에 대한 드래곤의 저항력은 그것의 전체적인 구성에 의한 것이지, 단순히 가죽에 의한 것만이 아닙니다. 일반적인 드래곤 갑옷은 장인의 능력과 갑옷이 제공하는 방어도에 따라 1000-10000골드가 나갑니다. 드래곤 가죽 갑옷은 다른 갑옷과 같이 마법적으로 방어도를 최대 -5만큼 낮출 수 있습니다.
        드래곤 방패 역시 추가적인 보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나무 틀 위에 가죽을 씌워서 만들어집니다. 이러한 방패는 작다면 3파운드, 크다면 8 파운드가 나가며, 20-120골드나 30-180골드가 나갑니다.

드래곤 감각: 모든 드래곤은 엄청난 시각, 후각, 그리고 청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발달된 감각은 그들이 나이대당 10피트 반경 안에 있는 모든 투명한 생명체와 물건(암흑 속이나 안개 속에 있는 것도 포함해서)을 감지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모든 드래곤은 레어 안에 있을 때는 자연적인 천리청의 능력을 가집니다; 나이대당 20피트 반경. 드래곤은 레어 주위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알기 위해 특정한 지역에 집중해야 합니다.

몇몇 드래곤들은 모든 지적 생물과 텔레파시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정확한 비율은 지능과 나이대에 따라 달라집니다. 비율은 개개의 드래곤 설명에 나와 있습니다.

드래곤 레어: 모든 드래곤 레어는 필멸자들의 문명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있으며, 그들의 출입은 주의 깊은 방법으로 은폐하기 때문에 찾기 힘듭니다. 드래곤을 두려워한 나머지 대부분의 동물은 도망갔고, 남아있을 만큼 멍청한 동물들은 드래곤이 잡아먹어 버렸기 때문에 드래곤 레어 주변에는 동물이 거의 혹은 아주 없습니다.

영 어덜트 드래곤이 부모를 떠나 그들의 레어를 찾을 때, 그는 그 자신의 특성에 가장 잘 맞는 곳을 찾아 몇 년동안 이곳 저곳의 동굴을 돌아다닙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드래곤은 몸이 커갈수록 큰 동굴을 찾습니다. 드래곤이 머추어 어덜트 단계가 되면, 그것은 여생 전체를 보낼 만큼 큰 동굴을 찾습니다. 이 단계의 드래곤은 수많은 보물을 모아서 다른 곳으로 옮기기 싫어합니다.

드래곤 레어의 위치와 특징은 각 종에 따라 다양합니다; 정확한 정보는 각각의 드래곤을 참조하십시오. 하지만, 하나는 확실합니다; 모든 드래곤은 그 자신의 레어와 그 주변 지역을 자신의 왕국으로 여깁니다. 레어를 위협하거나 침입한 자들은 드래곤에게 위협을 가한 것으로 간주되며 가혹하게 대처됩니다. 몇몇 선한 드래곤은 이 문제에 대해 다른 종들보다 더 관대할 것입니다. 모든 드래곤은 그들의 보물을 레어 깊숙한 곳에 감추어 두며, 몇몇 드래곤은 부주의한 생물들이 보물에 접근하는 것을 막기 위해 위험한 환경을 만듭니다.

드래곤의 비행: 그들의 거대한 크기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우아하고 유능한 비행사들입니다; 그들은 C급(9도/초 회전 가능)의 비행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는 강력한 날개 덕분이고, 부분적으로는 선천적인 마법적 특성 덕분입니다. 드래곤은 일반 비행의 반의 속도로 상승할 수 있고 두 배의 속도로 하강할 수 있습니다.
        드래곤은 반전 기동으로 방향을 빠르게 바꿀 수 있습니다. 반전 기동을 하는 동안 고도를 상승시킬 수는 없지만, 낙하는 할 수 있습니다. 반전 기동을 하는 드래곤은 속도와 크기에 관계없이 120도에서 240도까지 돌 수 있도록 합니다.

급강하여 발톱 공격을 하는 드래곤은 10%의 추가 명중률을 갖습니다. 땅에 있는 적을 공격하는 드래곤은 날개로도 공격할 수 있지만, 그 후 즉시 착지해야 합니다.
        비행하는 적과 싸울 때, 드래곤은 물거나 할퀼 수 있지만, 동시에는 불가능합니다. 비행하는 드래곤은 주문을 외우기 위해서는 활강을 해야만 합니다(하지만 천성적인 마법능력은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활강하는 드래곤은 초당 100피트를 떨어지며, 비행속도는 활강 전 속도의 반으로 떨어집니다.

드래곤 표
나이대          나이(연령)       체력     combat            공포              공포 저항
                                          수정치   modifier           범위              수정치
1.해츨링        0-5               -숙련       +1                   무                  무
2.베리 영       6-15             -보통       +2                   무                  무
3.영             16-25             -초보       +3                   무                  무
4.주버나일    26-50                무        +4                   무                  무
5.영 어덜트   51-100           +초보      +5                  15야드          +15%(35%)
6.어덜트      101-200          +초보       +6                 20야드          +20%(30%)
7.머추어      201-400          +보통       +7                 25야드             5%(25%)
   어덜트
8.올드          401-600         +보통       +8                  30야드             0%(20%)
9.베리 올드  601-800          +숙련       +9                  35야드           -5%(+15%)
10.베네러블 801-1000         +숙련     +10                  40야드          -10%(+10%)
11.웜          1001-1200        +노련     +11                  45야드          -15%(+5%)
12.그레이트   1200 이상       +노련     +12                  50야드          -20%(0%)
      웜
(체력 수정치는 그 수준의 성직자 체력만큼 '기본' 체력에서 더하고 뺀다는 뜻)

드래곤 피어: 드래곤은 패닉이나 공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여 어덜트 나이대 이상의 드래곤을 보는 것 만으로도 아주 약한 생물(혹은 드래곤보다 약한 비육식성 비공격적 생물)은 자동적으로 공포에 빠져 40-240초동안 도망다닙니다.

훈련된 전쟁용 탈것, 조직된 군대 단위, 그리고 좀 강하지만 드래곤보다 약한 생물은 패닉에 빠지지는 않지만, 그들이 드래곤의 공포의 오라 안에 있는 동안은 공포에 빠질 수 있습니다.공격하거나 돌견하는 드래곤은 기록된 반경만큼의 범위에 영향을 미치며 250피트 이하에서 나는 드래곤은 그 아래까지 동일한 반경으로 영향을 미친다. 자동으로 굳지 않는다고 해도 피하지 못하면(석화에 대한 내성 굴림) 몸이 굳어서 -10%의 명중률 페널티와 피해 페널티를 받습니다. 이 오라는 드래곤의 나이대마다 커지고 강력해집니다; 오라에 들어간 사람은 명기된 보너스 혹은 페널티를 받습니다. 드래곤과 같거나 더 강한 생물들은 이 공포 효과에 면역입니다.

젬 드래곤은 다른 드래곤들만큼 무섭지 않기 때문에, 약간 저항하기 쉽습니다; 괄호 안에 든 수치가 적용되는 수치입니다.

드래곤 체력 수정치: 드래곤의 체력은 종마다 다르며 나이대에 기초에 수정됩니다. 기본 체력을 각각의 드래곤에처 찾고, 나이대에 따라 드래곤 표에서 수정하십시오. 드래곤이 늙어갈 수록 체력이 강해집니다. 예를 들어, 블랙 드래곤은 기본적으로 굉장(10)의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츨링 블랙 드래곤은 -숙련(6)을 깍가 체력이 보통(4)입니다. 그레이트 웜 블랙 드래곤은 노련(8)의 수치를 더해 굉장, 굉장!(18)입니다.

드래곤은 저항을 드래곤의 체력치와 같은 단계의 전사와 같이 합니다. 예를 들어 해츨링 블랙 드래곤은 보통 전사처럼, 그레이트 웜 블랙 드래곤은 정말 엄청난 전사처럼 저항합니다.

드래곤 combat modifier: 드래곤의 combat modifier는 나이대에 따라 다양합니다. 각각의 보너스나 페널티는 물리공격 피해에 가산됩니다. 브레스에는 가산되지 않습니다. combat modifier는 또한 주문 시전 레벨(나이대)에도 더해져서 드래곤의 진짜 주문 시전 레벨을 결정합니다. 따라서, 그레이트 웜은 24레벨로 주문을 시전합니다.

드래곤의 공격: 모든 드래곤은 발톱/물기 공격과 브레스 웨폰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자는 30초에 한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래곤은 후에 기술될 몇가지 다른 공격형태 역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래곤은 어떤 때는 그들의 공격을 몇 개의 목표에 분산시킵니다.

드래곤이 좋아하는 종격은 보통, 순서대로, 브레스 웨폰, 마법적 능력 혹은 주문, 그리고 물리공격입니다. 브레스 웨폰을 사용중인 드래곤은 물리공격을 병행할 수 없습니다. 마법적 능력(주문이 아닌)은 브레스 웨폰을 제외한 모든 형태의 공격과 병행될 수 없습니다.

발톱: 드래곤은 발톱으로 앞이나 옆의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드래곤이 뒷다리로 다른 것을 차고 있다면, 드래곤은 하나의 발톱만으로만 공격할 수 있습니다(다른 하나는 균형을 잡는 데 사용됩니다)-즉 동시에 두 발톱으로 공격할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물기: 드래곤의 긴 목 때문에, 뒤나 옆의 생물들도 물 수 있습니다.

낚아채기: 오직 영 어덜트 이상의 드래곤만 조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나는 드래곤이 강하하여 그의 발톱 중 하나로 생물을 잡으려 하는 것입니다. 이것에 의해 습격된 것은 대기 중으로 끌려갑니다. 50%의 확률로 팔이 같이 잡혀서 물리적 공격을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조여진 생물은 가끔 엄청나게 높이 들어올려진 뒤 떨어질 수 있습니다. 조여진 생물은 발톰에 의해 자동적으로 압착되어 계속된 피해를 입던가, 입에 넣어집니다. 만약 성공적으로 입에 들어간다면, 희생자는 계속해서 물기의 피해를 입습니다; 만약 실패한다면, 희생자는 떨어졌습니다. 올드보다 늙은 드래곤은 양 손에 하나씩의 생물을 들 수 있고, 두 명을 동시에 잡으려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웜 이상의 드래곤은 세 명을 동시에 잡을 수 있지만, 처음 둘 중 하나가 입으로 옮겨져야 다음 하나를 잡을 수 있습니다.

드래곤은 그 자신보다 좀 작은 것만 잡을 수 있습니다.

누르기: 비행중인 드래곤이나 점프해서 목표의 30피트 이상에서 떨어지는 드래곤은 희생자 위에 내려않을 수 있습니다. 드래곤은 발톱과 꼬리로 상대를 고정하고, 쳐서, 물기와 같은 피해를 입힙니다. 나이듬에 따라 점점 많은 생물을 누를 수 있습니다. 물론 몇몇은 도망칠 수도 있습니다. 드래곤에게 눌린 생물은 드래곤이 움직이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피해를 입습니다. 만약 드래곤이 제자리에 있기를 선택한다고 해도, 빠져나올 가능성이 있기는 합니다. 드래곤이 늙었을수록 탈출은 힘들어집니다. 그동안 드래곤은 다른 어떤 행동도 취하지 못합니다.

킥: 어떤 드래곤도 뒤에 있는 생물을 찰 수 있습니다. 킥은 발톱과 같은 피해를 입히지만, 잘못하면 차인 생물은 뒤로 날려갑니다. 만약 드래곤이 한 발톱(앞발)로 공격하고 있다면, 다른 발로는 찰 수 없습니다. 킥 중에는 꼬리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날개치기: 영 어덜트 이상의 드래곤은 날개를 전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는 드래곤의 옆에 있어야만 합니다. 이것은 발톱과 같은 피해를 입히고, 뒤로 날려갈 수 있습니다.

꼬리 공격: 어덜트 이상의 드래곤은 그들의 꼬리를 뒤나 옆에 있는 것을 공격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꼬리 공격은 두 발톱 공격과 같은 피해를 입히고 나이대만큼의 적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이것에 맞은 상대는 기절할 수도 있습니다. 꼬리 공격은 가벼운 나무 구조물을 무너뜨릴 수 있고, 큐브 오브 포스(포스 필드를 만들어내는 마법 아이템)에마저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정지 비행: 땅 근처를 나는 드래곤은 전진을 멈추고 잠시 공중에 떠 있을 수 있습니다; 그 후에는 바로 착지해야 합니다. 멈추면, 드래곤은 물기와 동시에 네 다리 모두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드래곤은 비행 중에도 호흡이 가능하기 때문에 브레스 웨폰을 쓸 수도 있지만, 그런 일은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만약 드래곤이 많은 나무나 푸석푸석한 땅 위에 정지한다면, 날개가 만들어내는 기류에 의해 드래곤 피어의 범위와 동일한 먼지구름이 만들어집니다. 구름 안의 생물들은 눈이 멀고, 어떤 주문도 사용할 수 없습니
다. 드래곤이 착지하면 이 구름은 없어집니다.

주문: 드래곤은 주문을 우연히 배웁니다. 드래곤은 보통 하나의 주문을 하루 한 번 쓸 수 있습니다. 드래곤은 스펠 북을 사용하거나 기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저 자고, 일어나면 집중하면,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역시 마법종족!) 드래곤의 주문은 레벨에 상관 없이 주문 요소(입으로 웅얼웅얼대는 것)만을 가지고 있습니다-수인과 촉매는 생략됩니다. 또한 아주 빠르게 시전됩니다(주문의 시전시간 1). 주문 사용중에는 물리공격, 브레스 웨폰, 또는 그들의 마법적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TOTAL COMMENTS : 0

이 게시물은 댓글을 달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