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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드.레★™
2002/02/02 1962
7서클-2
검(Sword)

유효 거리 : 9m

지속 시간 : 시전자 레벨당 1라운드

효과 : 마법 검을 만든다.

이 마법을 썼을 때, 금속보다는 마법으로 만든 반짝이는 검이 시전자 앞에 나타난다. 마법사는 단지 집중함으로써 9m내의 어떤 생물이라도 이 검으로 공격할 수 있다: 검은 목표에 날라가서 공격한다. 집중이 풀리면 검은 공격을 잠시 중지한다. 검은 시전자의 매 레벨당 1라운드 동안 유지된다.

검은 매우 빨리 움직여 라운드마다 두 번씩 공격하며 명중 굴림은 시전자의 것을 쓴다. 피해는 양손검(1d10)과 동일하게 하지만 마법적으로 만들어져 어떤 목표물이라도 때릴 수 있다(매우 강한 마법 무기에만 맞는 것조차도). 검은 마법 무효화(정상적인 성공 확률)나 소원 마법 외에는 지속 시간동안은 파괴도지 않는다.



물체 순간 이동(Teleport Any Object)

유효 거리 : 접촉

지속 시간 : 즉각

효과 : 하나의 물건을 순간이동시킨다.

이 마법은 5레벨의 순간이동 마법과 비슷하지만 살아 있지 않은 물건도 영향을 받는다. 이 마법을 쓰면, 시전자는 접촉하고 있는 생물이나 물건을 순간이동 시킬 수 있다 너무 높은 곳에 나타나 떨어지거나, 너무 낮은 곳에 나타나 즉각 파괴되는 것 같은 실수는 일반적인 확률(순간이동의 설명 참고)로 나온다. 만일 시전자가 자기 자신을 텔로포트 하는데 쓰면 정확하게 텔레포트 한다. 시전자는 땅위에 전송될지 고체 속으로 전송되는 운명이 될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최대 허용 무게는 레벨당 50파운드이다. 만일 목표물이 전체 부분의 일부일 때 마법은 3×3×3(m)의 물질까지 최대로 전송한다. 허용한도를 넘어서는 생물을 전송하려 하면 마법은 실패한다.

만일 시전자가 전송시키려 하는 물건을 다른 사람이 들고 있거나 가지고 있으면 그 생물은 마법에 내성굴림(-2의 페널티를 받고)을 할 수도 있다. 성공하면 마법은 실패한다.

마법사가 전송하려는 다른 사람은 마법에 대한 내성굴림(원한다면)을 굴려 전송을 벗어날 수 있지만 -2의 페널티를 받는다.



8서클(클래스) 주문∥메뉴∥



춤(Dance)

유효 거리 : 접촉

지속 시간 : 3 혹은 그 이상의 라운드

효과 : 한명의 희생자를 춤추게 한다.

이 마법은 한 대상을 3 혹은 그 이상의 라운드동안 지그나 다른 춤을 열광적으로 추게 만든다. 마법사는 마법의 효력을 갖기 위해서 그 대상과 접촉해야만 한다(일반적인 명중 굴림). 대상은 내성굴림을 하지 않고, 공격하거나, 마법을 쓰고(마법 유사 능력), 도망가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없다. 춤추는 동안, 대상은 내성굴림에 -4의 페널티를 받고, +4의 페널티를 AC에 받는다.

지속시간은 18에서 20레벨의 시전자가 쓰면 3라운드이고, 21-24레벨은 4라운드, 25-28레벨은 5라운드, 29-32레벨은 6라운드, 33-36레벨이 쓰면 7라운드동안이다.



폭발성 구름(Explosive Cloud)

유효 거리 : 30cm

지속 시간 : 6턴

효과 : 움직이는 독구름을 만든다.

이 마법은 5레벨의 독구름 마법과 동일(6m높의의 녹색 가스가 시전자앞 직경 9m로 나타난다)하다. 구름은 약한 독이다. 범위 내의 모든 생물은 마법에 대해 내성굴림을 하여 실패하면 마비된다. 구름 내의 각 대상은 매 라운드 동안 새로 내성굴림을 한다.

구름은 점멸하는 빛으로 가득 차 있고(안에 있는 사람들에게만 보인다) 그것은 작은 폭발이다. 각 라운드에 구름 안의 모든 사람들은 내성굴림을 굴리지 않고 이 폭발에 의한 피해를 받는다. 피해는 라운드마다 시전자의 2레벨당 1점이다(18또는 19레벨은 9, 20또는 21레벨은 10등등). 이 폭발 피해는 불, 가스, 전기와 다른 특수 공격에 면역이 있는 생물을 포함하여 모든 생물에게 효력을 미친다.



군중 현혹(Mass Charm)역

유효 거리 : 36m

지속 시간 : 특별(인간 현혹처럼)

효과 : 30레벨의 생물

이 마법은 인간 현혹이나 몬스터 현혹과, 30레벨(또는 HD)까지도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같다. 각 대상은 현혹에서 벗어나기 위해 내성굴림을 굴릴 수도 있으나 -2의 페널티를 받는다. 마법은 31이상의 레벨이나 HD의 생물에는 아무 효과가 없다.

각각의 지속시간은 그 대상의 지능에 의해 결정된다. 만일, 마법사가 그 중 한 명을 공격하면, 그 한 명의 현혹만 자동적으로 깨진다. 어떤 다른 현혹된 생물이 그 공격을 보면 다시 내성굴림을 할 수 있으나 다른 생물의 현혹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역마법은 , 현혹 제거(Remove Charm)로, 6m×6m×6m의 범위 내의 모든 현혹에 걸린 것을 실패없이 제거한다. 또 한턴 동안 그 지역내의 어떤 물건도 현혹의 효과를 내지 못하게 방지한다.



마음의 장벽(Mind Barrier)역

유효 거리 : 3m

지속 시간 : 시전자 레벨당 한 시간

효과 : 마음에 영향을 주는 마법과 물품에 대해 보호

이 마법은 하나의 생명체에 효력이 있다. 바라지 않는 생물은 내성굴림을 할 수 있다. 이 마법은 ESP나 초시력, 초청력이나 수정구 보기 또는 다른 어떤 정신적인 영향의 형태나 목표물에게서 정보를 얻는(가령 높은 차원과 접촉하거나 물건을 소환 같은) 것을 막아준다. 시전자나 받는 사람은 단순히 마음의 장벽의 지속시간 동안 앞의 것이나 비슷한 효과를 내는 것에 존재가 없는 것으로 비춰진다.

추가로, 받은 사람의 정신적인 영향을 주는 현혹, 환영과 허상, 저능 등등과 같은 공격의 내성굴림에 +8의 보너스를 받는다(그러나, 수정치에 상관없이 1은 무조건 실패다).

역마법은 마음 열기(Open Mind)로 건드린 대상을 정신적인 공격에 약하게 만든다. 모든 대상은 이 마법의 지속기간동안 내성굴림에 -8의 페널티를 받는다. 이 역주문은 반드시 접촉해서 써야 하며 일반적인 내성굴림을 한다.



영원(Permanence)

유효 거리 : 3m

지속 시간 : 해소될 때까지 영원히

효과 : 어떤 마법적인 효과를 영원하게 해준다.

이 마법으로 마법사는 7레벨이나 그 이하의 다른 하나의 마법효과를 영원하게 한다. 이 마법은 즉각적이거나 영원한 마법에는 효력이 없다.(마법 무효화나 화염폭발, 벼락 같은) 성직자 마법과 8레벨이나 9레벨의 마법 또한 영원해지지 않는다.

DM은 영원 마법이 다른 어떤 마법에 효력이 없는지 선언할 수 있다. 캐릭터가 이 마법을 쓸려고 할 때마다 DM은 영원 마법이 다른 마법에 효과가 있는지 주의깊게 생각해야 한다. 어떤 마법의 배합은 게임 밸런스에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고, DM은 그러므로 이 마법의 사용을 규제해야 한다.

영원 마법은 시전자나 다른 고레벨 마법사의 마법 무효화에(일반적인 성공률) 해소될 때까지 지속된다 영원 마법이 해소되면 다른 영향을 받던 마법도 즉시 사라진다.

무기를 제외한, 물품은 오로지 한 번 영원 마법을 받을 수 있고, 생물은 기껏해야 두 번 받을 수 있다. 만일 영원 마법이 걸려 있는 물품이나 지역(물품은 한 번, 생물은 두 번, 무기는 다섯 번)에 영원 마법을 쓰면, 둘 다 사라진다. 무기는 다섯 번 쓸 수 있지만 처음 이후 매번 걸 때마다 25%의 실패할 확률(누적되지 않는다)이 있다. 더 나아가, 만일 영원 마법이 실패하면 무기를 완전히 파괴해 버린다.

어떤 마법은 보통 생물에게 영원히 거는데 쓴다: 마법 감지, 악으로부터의 보호, 언어 해독, 마법서 해독, 투명체 감지와 비행 등등. 어떤 마법은 보통 한 장소에 건다: 환상, 빛, 돈돈과 독구름 등등

마법사는 영원한 마법 물품을 만들 때 영원마법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영원 마법을 사용하여 마법을 물건에 거는 것은 물건에 마법을 거는 것과 같지 않다. 마법에 걸린 물품은 단지 영원 마법으로 묶어 놓은 것보다 더 오래가고 영속적이다.



물체로의 변신(Polymorph any Object)

유효 거리 : 72m

지속 시간 : 내용 참조

효과 : 물건이나 생물의 모양을 변화시킨다.

이 마법은 4레벨 변신과 유사하나 사람뿐만이 아니라 물건에도 영향을 끼친다. 만일 물건이 거대한 것의 일부(벽의 부분 같은)이라면, 마법은 3×3×3(m)의 부피에 영향을 끼친다. -4의 페널티를 받고 내성굴림을 하여 생물은 그 효력을 피할 수 있다.

변신의 지속시간은 바뀌는 정도에 달렸다. 변신하는 데에는 세 가지 기본 영역이 있다-동물, 식물, 그리고 광물이다. 만일 물건이 이 영역의 존재의 하나(동물-식물, 식물-광물)로 변하면 마법은 시전자 레벨당 한 시간 지속된다. 만일 동물에서 광물(또는 그 반대)로 변하면 시전자 레벨당 한턴 동안 지속된다. 한 영역 내에서 변신한다면 (예를 들어, 다른 생물로 변신하면) 변신은 마법 무효화(일반적인 성공률)으로 제거할 때까지 영원하다.

이 마법으로 만든 생물은 자동적으로 친해지지는 않는다. 변신은 생물의 나이나 HP에는 영향을 주지 못한다.(4레벨 변신시키기와 변신의 설명을 보라)

이 마법은 HD에서 시전자 레벨의 2배가 넘는 생물에게는 영향을 끼치지 못한다. 예를 들어, 20레벨의 마법사는 41이나 그 이상의 HD의 생물에는 영향을 끼치지 못한다.



절대명령, 실명(Power Word Blind)

유효 거리 : 36m

지속 시간 : 1-4 또는 2-8시간(내용 참조)

효과 : 80HD나 그 이하의 하나의 생물을 눈멀게 함.

이 마법을 쓰면 시전자는 36m의 한 생물은 눈멀게 한다.(내성 굴림없이) 1-4HP의 희생물은 1d4일 동안, 41-80의 희생물은 2d4시간 동안 눈이 먼다. 81이상의 생물에게는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눈먼 상대는 모든 내성굴림에 -4의 페널티를 받고 AC에 +4를 받는다. 성직자가 절대명령, 실명을 쓴 마법사와 레벨이 같지 않는 한 실명된 것을 완치나 실명 회복으로 고치지 못한다.



복제(Clone)

유효 거리 : 3m

지속 시간 : 영원

효과 : 원래 생물의 일부에서 복제한 생물 하나가 자란다.

복제란 이 마법을 써서 원래의 일부에서 만든 다른 살아있는 것의 정확한 복사물이다. 그 일부는 마법을 쓸 때 살아있지 않은 것이어도 된다. 인간이나 유사인간의 복제는 드물고 매우 위험할 수도 있다. 다른 어떤 살아 있는 생물의 복제는 그림자라고 불리는 것으로 좀 더 흔하다. 캐릭터는 한 번에 단 하나의 복제를 가질 수 있다. 한 캐릭터가 두 개 이상의 복제를 만들려 하면 자동으로 실패한다. 언데드와 마법 생명체는 복제되지 않는다.

인간과 유사인간 복제: 인간이나 유사인간의 복제를 만들기 위해서는 1파운드의 살을 써야만 한다. 또 원래 사람의 HD당 5,000GP가 나가는 다른 물질을 사용해야한다. 복제는 충분히 자랐을 때나 눈을 뜬다. 복제의 HD당 한 주가 걸린다. 완성되면 복제는 마법적이지 않으며 무효화되지도 않는다.

만일 원래 인간이나 유사인간이 복제가 눈을 떴을 때 살아 있지 않다면, 복재는 원 주인의 살을 취했을 때의 기억과 능력, 특성들을 모두 가진다. 이는 매우 중요한 점이다. 예를 들어, 20레벨의 마법사가 살 1파운드와 이 마법이 적힌 두루마리를 남겨 놓아 그가 죽어도 재생할 수가 있도록 하였다. 그러나 만일 캐릭터가 10레벨을 더 올리고 죽었다면, 복재는 여전히 20레벨이고 더 젊을 것이다.

만일 복제가 아직 살아 있는 사람을 복제했거나 원주인이 다시 살아나면, 매우 위험한 상황이 벌어진다. 각자는 다른 존재에 대해 즉각 알게 된다. 부분적인 텔레파시가 둘 사이에 통하고 있다. 각자는 다른 것의 감정을 느낄 수 있다(그러나, 생각은 알 수 없다). 만일 한 명이 상처를 입으면 다른 쪽도 같은 피해를 입는다(그러나 마법에 대한 내성굴림을 하여 반으로 줄일 수 있다). 이 효과는 현혹, 잠, 치료나 다른 상처를 입히지 않는 것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복제는 원주인을 죽여야 한다는 짐념에 곧 사로잡혀 그 일을 하기 위해 어떤 일이라도 할 것이다. 원래 주인을 알게 되면서부터 그 창조자의 레벨당 하루 안에 본체를 죽여야 한다. 만일, 그 기간내에 본체를 죽이는 데에 성공하면 복제는 정상적으로 계속 살아갈 수 있다. 그러나, 실패하면 미치게 된다.

복제가 미치게 되면, 원래 주인은 지능과 지혜가 1점씩 깎인다. 그리고 또 미칠 수 있다(매일 5%, 누적되지 않는다). 둘 다 영원히 죽게 되어 소원으로도 살려낼 수 없다.

특별 사항: 만일 원 주인과 복제가 서로 다른 차원에 있다면 텔레파시는 통하지 않고 복제도 원 주인을 죽여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시달리지 않느다. 아무런 부작용도 일어나지 않고 서로의 존재를 모르는 채로 살아간다. 만일 같은 세계에 있게 되면 텔레파시는 생기고 복제나 그 원주인이 죽지 않는 한 깨지지 않는다.

다른 복제들: 다른 모든 살아 있는 생물(인간이나 유사인간이 아닌)의 복제는 그림자라고 불린다. 원래의 것의 살의 1퍼센트가 필요하고 원주인의 HD당 500GP 가치의 다른 물질이 필요하다. 일반 복제와 같이 원 주인의 HD당 한 주의 시간이 복제가 자라는 데 소요된다.

그림자는 항상 창조자(시전자)에게 복종한다. 그림자는 시전자의 모든 언어를 이해한다. 시전자의 레벨당 3m의 거리 안에서 창조자가 정신집중으로 명령을 보내면 정신 감응이 된다. 그림자는 마법적인 몬스터이다. 그림자는 악으로부터의 보호나 마법적인 것에 차단당할 수 있다. 마법 무효화(일반적인 실패율)로 흔적도 없이 사라지게 할 수 있다.

그림자의 가치관은 원래의 생물의 가치관에 상관없이 시전자의 것과 같다. AC와 움직임거리, 사기와 공격횟수는 원주인의 것과 같다.

그림자는 원주인의 HD, HP와 공격시 피해의 절반만을 가진다. DM은 각 특수 능력에 D100을 굴린다. 만일 01-50이 나오면 그림자는 그 능력을 가진 것으로 한다. 그러나, 그림자는 결코 원주인의 마법이나 마법 비슷한 능력은 지닐 수 없다. 원주인이 살아있다면, 그림자는 이 이상 자라지 못한다. 원주인이 죽으면(혹은 이미 죽었으면) 그림자는 계속 능력을 증가시키고 원주인의 능력치를 매주 추가로 5%얻어 최대 90%까지 늘릴 수 있다. 이것이 완성되면 DM은 앞에서 놓친 특수 능력을 가졌는지 다시 굴린다.(각각 90%의 확률로; 아마도 결국엔 모두 얻을 것이다.)



마법적인 몬스터 창조(Create Magical Monster)

유효 거리 : 18m

지속 시간 : 두 턴

효과 : 하나 이상의 몬스터를 만든다.

이 마법은 어떤 특별한 능력(별표 2개)을 지닌 몬스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7레벨의 일반 몬스터 만들기와 유사하다. 유효거리와 지속시간은 하위 마법의 두 배이다. 다른 모든 세부 사항은 같다. 시전자가 선택한 생물이 대기중에 나타나고, 마법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사라진다.

나타나는 몬스터의 총 HD는 마법사의 레벨과 같다. 인간이나 유사인간을 만들지 못하지만 언데드는 만들 수는 있다. 1-1HD의 생물은 1HD로 계산한다. 1/2HD나 그 이하는 각각 1/2HD로 계산한다.

주의 사항: 만일 시전자가 마법 생명체를 만드는 데 이 마법을 쓰면 적합한 물질을 함께 사용해야 한다. 시전자의 레벨에 상관없이 단지 한 마리의 마법 생명체가 나타날 것이다. 그러나, 지속시간이 끝나도 사라지지 않고 영원하다. 이 마법 생명체는 단지 두 개의 특수능력(별표)이나 그 이하를 가질 수 있다. 각 능력마다 최소 5,000GP상당의 물질이 든다(혹은 캠페인에 따라 더 들 수 있다).



역장(Force Field)

유효 거리 : 36m

지속 시간 : 6턴

효과 : 보이지 않는 장벽을 만든다.

이 마법은 보이지 않고, 움직이지 않는 순수한 역장이나 물건을 만든다. 그것은 거의 두께가 없지만 공중 분해 마법이나 소원을 제외하고는 어떤 수단으로도 깨지거나 파괴되지 않는다. 마법 무효화 조차 효력이 없다. 역장의 형태는 구나 반구, 평평하거나 원통형, 평평한 면의 직사각형이나 정사각형의 상자나 그런 상자의 일부로 제한된다. 구의 반경은 최대 6m가 될 수도 있다. 힘의 장막은 모양이 불규칙할 수 없으며 그 표면은 완벽하게 매끈해야 한다. 시전자의 마음대로 작게 할 수 있다.

역장은 어떤 물체나 생물 내에 나타날 수 없다. 그 중의 일부가 나타나지 않아 장막에 구멍을 만들 수 있다. 더 나아가, 장막의 끝은 어떤 식으로도 피해를 입힐수 없을 만큼 무디다. 역장은 사라질 때까지 만들었던 곳에 머무르며 소원을 제외한 어떤 형태로든 이동시킬 수 없다.

역장에 완벽하게 갇힌 생물은 굶거나 질식되거나 다른 의미에서 갇혀서 생기는 모든 피해를 입지 않는다. 역장에 갇힌 자는 마법적으로 자연사에 관계된것에 보호를 받는다. 그렇다고 장막안의 다른 사람에게 공격을 받아 죽거나 피해를 입는 것까지 막아주지는 못한다.

어떤 것도 역장을 통과할 수 없다. 마법, 장거리 무기, 강타, 브레스 웨폰과 다른 어떤 공격도 단지 튕겨 나갈 뿐이다. 그러나, 순간이동이나 차원문의 마법으로 통과할수 있다. 이러한 마법은 장막에 아무런 손상을 주지 않고 들어가거나 나오게 할 수 있다. 역장은 단지 한 차원에 존재한다. 그러므로 차원 여행(문이나 그 외의 방법)으로 통과할수 있다.

대개 장벽이나 새장처럼 사용되기는 하지만, 역장은 보이지 않는 바닥이나 계단, 의자 또는 다른 물건을 만드는 데에도 쓰인다. 역장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지만 영원 마법의 효력은 마법 해소에 의해 사라질 수 있으며, 역장 역시 그 즉시 사라진다.

비록 영원 마법과 함께 써도, 공중 분해나 소원 마법으로 언제라도 없어질 수 있다.



회복(Ricovery)

유효 거리 : 접촉(한 생물)

지속 시간 : 영원

효과 : 모든 것을 치료한다.

이 마법의 효과는 6레벨의 성직자의 완치와 같다. 상처를 치료하는 데 쓰면 1d6의 피해만을 남기고 전부를 치료한다. 저주 해제나 독중화, 병 치료, 장님 치료, 귀머거리 치료, 정신 박약마법의 효과도 치료할 수 있다.

여행(Travel)

유효 거리 : 0(시전자만)

지속 시간 : 시전자의 레벨당 한 턴

효과 : 공기나 가스형태로 여행한다.

이 마법은 마법사가 차원 간조차도 자유롭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해 준다.

시전자(만)는 비행마법과 마찬가지로 108(36m)의 속도로 날 수 있게 된다. 또한 단순히 한 라운드 동안 집중함으로써 인근한 차원에 들어갈 수 있다. 매턴마다 최대 하나의 차원에 들어갈 수 있다. 마법사는 원한다면 5레벨당 다른 한 명의 생명체를 데리고 갈 수 있다(예로, 29레벨 마법사는 추가로 5명을 데리고 갈 수 있다). 다른 사람을 데리고 가려면 마법이 사용되고 이동이 진행되는 동안 성직자는 그들과 접촉하고 있어야 한다. 원하지 않는 생명체는 마법에 대한 내성굴림을 해서 성공하면 마법 효과를 피할 수 있다. 마법사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이동해야 하며, 그들만을 보내고 뒤에 남을 수 없다.

마법의 지속시간 동안 한라운드간 집중함으로써 마법사는 가스의 형태로 변할 수 있다(만일 정신집중이 방해받는다면 변신할 수 없다). 물약의 효과와는 달리, 모든 장비품 또한 가스 형태의 일부분이 된다. 이러한 형태로 보통 비행 속도보다 두 배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다: 턴당 218m(라운드 당72m). 가스형태일 때 마법사는 물품을 사용할 수도 없고 마법을 사용할 수도 없다. 또한 마법(마법 무기나 몇몇 마법들)에 의해서를 제외하면 피해를 입지 않는다. 가스 형태일 때는 악으로부터의 보호마법이나 마법방어막을 뚫고 지나갈 수 없다.



9서클(클래스) 주문∥메뉴∥



문(Gate)

유효 거리 : 9m

지속 시간 : 1d10×10턴 또는 1턴

효과 :다른 차원으로의 출입구를 연다.

마법사가 이 마법을 썼을 때, 한 가지 목표의 이름을 불러야만 한다. 에테르, 시공계, 네 개의 운소계나 다른 세계의 하나. 또한, 대개 그 세 개의 지배자인 이모탈의 이름도 불러야만 한다. 그 마법은 다른 세계와의 정확한 접속점을 연다.

다른 세계로의 문은 단지 한 턴 동안만 열린다. 다른 문은 d%의 확률이 있다.

원소계로의 문은 실제로 보텍스나 벌레구멍을 만들고, 소원으로 영원하게 할 수 있다.

다른 세계와 접촉하는 것은 위험하고 마법사는 그가 접촉하려는 존재를 알고 소리내어 말해야만 한다. 부른 이모탈은 (95%의 확률로)1d6턴에 오지만 5%의 확률로 그 세계의 다른 존재가 응답한다. 존재가 도착하면 시전자에게 곧 보여진다.

시전자가 문을 연 그럴 듯한 이유가 없으면, 그 존재는 시전자를 파괴할 것이다. 비록 시전자가 그럴 듯한 이유를 대도, 그 존재는 단지 곧바로 떠나 흥미가 없음을 표시할 수도 있다.

만일, 그 이유가 마법사에게 매우 중요한 것이거나, 그 존재의 흥미를 끄는 것이라면(DM이 결정) 그 존재는 빠른 시간 내에 도움을 줄수도 있다.

역마법은 문 닫기(Close Door)로 이 마법의 일반적인 형태로 만들어진 문을 닫을 것이다. 이 마법은 또한 세계와 가까운 영원한 문(원소의 소용돌이 같은)을 닫을 것이다. 그러나, 이 마법은 이모탈에게는 효력이 없다. 예를 들어 그 존재가 남기로 결정했다면 떠나게 할 수는 없다.



미로(Maze)

유효 거리 : 18m

지속 시간 : 내용참조

효과 : 한 생물을 덫에 가둔다.

이 마법은 시공계에 희생물을 가둘 파괴할 수 없는 미로를 만든다(내성굴림을 하지 않는다). 희생물의 지능으로 미로를 빠져나오는 시간을 결정한다



운석군(Meteor Swarm)

유효 거리 : 72m

지속 시간 : 즉각

효과 : 4개나 8개의 운석 불공을 만든다.

이 마법은 4개와 8개의 운석을 만든다. (시전자의 선택) 각 운석은 유효 거리 내의 다른 목표를 조준할 수 있지만 한 생물에는 단 하나의 운석을 조준할 수 있다. 각 운석은 목표를 가격하고 화염폭발처럼 터진다. 이때 6m반경의 모든 생물에게 영향을 끼친다.

만일, 시전자가 4개의 불공을 만들면, 각 운석은 8d6(848)의 피해로 가격하고, 폭발하며 8d6(8-48)의 불에 의한 피해를 입는다.

시전자가 8개의 좀 더 작은 운석을 만들면, 각 운석은 4d6(4-24)의 피해를 입히며 가격하고 폭발하며 4d6(4-24)의 불에 의한 피해를 입힌다.

만일, 운석을 정확히 조준하면, 한 희생물이 폭발 범위가 겹쳐지는 장소에 놓여 다중의 피해를 입게 된다는 것을 명심하라.

플레이어는 가격과 폭발 피해를 각각 굴린다. 운석은 목표를 놓치지 않는다.

운석에 얻어맞은 모든 희생물은 "타격"에 대해서는 완전한 피해를 입는다(내성굴림을 하지 않는다). 폭발 범위 내의 각 희생물은 마법에 대한 내성굴림을 굴려 피해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 비록 불에서 살고 불을 사용하는 생물이라도, 화염 폭발을 견딜 수 있다 해도 가격에 의한 피해에는 충분히 영향을 받는다.

캐릭터는 접촉하는 각 폭발에 독립적으로 내성굴림을 해야 한다.



절대명령, 죽음(Power Word Kill)

유효 거리 : 36m

지속 시간 : 즉각

효과 : 하나나 그 이상의 생물을 죽이거나 기절시킨다.

이 마법은 36m(내성굴림없이)이내의 하나 그 이상의 생물에게 영향을 끼친다.

예외: 마법사와 마법사 마법을 쓰는 모든 생물은 이 효과에서 벗어나기 위해 -4의 페널티를 받고 내성굴림을 한다.

1-60HP의 하나의 생물은 자동적으로 죽는다. 61-100HP의 하나의 생물은 기절하고(Power Word Stun처럼) 101이나 그 이상의 HP를 가진 생물은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 마법은 각각 20HP나 그 이하의 5명까지 죽일 수도 있다(다시 말해 내성굴림을 하지 않는다).



조건(Contingency)

유효 거리 : 접촉

지속 시간 : 무한(내용참조)

효과 : 다른 마법을 준비한다.

이 강력한 마법은 다른 마법의 방아쇠 역할을 한다. 이 두 번째 마법은 4레벨 이하의 일반적으로 피해를 입히지 않는 것이어야 한다. 조건 마법을 쓰는 동안, 마법사는 어떤 상황을 상세하게 말해야 한다. 그 상황이 후에 일어나면, 두 번째 마법은 그 순간에 마법이 써진 것처럼 즉시 발효된다.

적절한 사용례:

"내 친구 찰리와 샐리를 제외한 도덕적이거나 중도적 성직자가 아닌 어떤 다른 살아 있는 생물이 나를 건드리거나 때리면(조건), 건드리거나 때린 생물에게 몬스터 현혹을 건다(마법)."

"내가 생명점 8이하이고 던전에서 피해를 받으려 할 때(조건), 차원문을 나에게 써서 지면에서 1인치 위로 정확히 이동시켜 준다. 그렇지 않으면 72m내의 12시간 전에 봐 두었던 빈 공간으로 이동한다(마법효과)."

어떤 생물이나 물품도 하나 이상의 조건마법을 지닐 수 없다. 소원 마법으로 조차 중복으로 쓰지 못한다. 조건은 상세할 수도 간단할 수도 있다. 36m안의 시발점에 종속된다. 그 범위를 넘어간 일은 이 마법의 능력을 넘어서는 것이다. 두 번째 마법의 목표와 효력은 항상 명확하게 말해야 하며, 필요 사항이 부족하면 두 번째 마법은 발효되지 않는다.

조건마법의 효과는 최대 지속시간이 없다. 사간이 닥치지 않으면 100년간 지속될 수도 있다.



몬스터 창조(Create Any Monster)

유효 거리 : 27m

지속 시간 : 3턴

효과 : 하나나 그 이상의 몬스터 만들기

이 마법은 7레벨의 일반 몬스터 창조와 8레벨의 마법적인 몬스터 창조와 비슷하지만 나타나는 몬스터 종류의 제한을 줄여준다. 유효 거리와 지속시간은 7레벨의 세 배이다. 이 마법은 인간과 유사인간을 만들어 내지는 못하지만, 특수 능력(별표)에 상관없이 어떤 생물이라도 만들 수 있다. 그러나, 만일 세 개나 그 이상의 특수능력을 지닌 생물이라면 최소한 한 시간 동안 그 생물(죽었든 살았든)에 대해 주의깊게 연구해야만 한다. 하위 마법처럼 최대 생물 HD는 시전자 레벨과 같다.

주의 사항: 만일 시전자가 마법 생명체를 만드는 데 이 마법을 쓰면 적합한 물질을 함께 사용해야 한다. 시전자의 레벨에 상관없이 단지 한 마리의 마법 생명체가 나타날 것이다. 그러나, 지속시간이 끝나도 사라지지 않고 영원하다. 8레벨 마법처럼 각 능력마다 최소 5,000GP상당의 물질이 든다(혹은 캠페인에 따라 더 들 수 있다). 마법 생명체가 4개 이상의 특수 능력을 지니고 있다면(가령 드로렘), 비용은 2배(혹은 그이상. DM이 결정한다)가 든다.

모든 종류의 창조된 몬스터는 악으로부터의 보호나 마법방어막 마법의 효력에 의해 차단된다.



면역(Immunity)

유효 거리 : 접촉(한 생물)

지속 시간 : 시전자 레벨당 한턴

효과 : 어떤 마법과 무기에 대한 면역이나 저항을 줌.

이 마법은 대상에게 1, 2, 3레벨 마법에 대한 완벽한 면역성을 준다. 더 나아가 4, 5레벨마법은 절반의 효력만을 주거나 내성굴림에서 성공하면 1/4의 효과만을 미친다. 수치와 관련된 마법은 이런 식으로 효력이 감소된다. 이러한 효과는 지속시간, 보너스, 페널티. 피해 등을 포함한다. 필요에 따라 대상자의 편의에 따라 소숫점은 없앤다. 예를 들어, 대상자가 성직자 마법의 큰 상처 입히기에 당하였다면 오직 3-10피해만을 입을 것이다.

대상자는 또한 일반 무기와 은 무기뿐만 아니라 모든 장거리 무기(정상적이거나 마법적이거나)에 완벽한 면역을 가진다. 마법적인 접근전 무기는 절반의 피해만을 힙힌다. 이는 무기에만 적용되며 손톱, 물기, 브레스 웨폰과 다른 자연적인 공격형태에는 영향을 끼치지 못 한다.

정신 집중을 함으로써, 그 라운드에 마법의 일반적인 효력을 발휘하도록 보호를 없앨 수 있다. 보호가 없어지면 한 라운드동안 면역은 없어지지만(무기에의 보호 포함), 라운드의 끝에 자동적으로 돌아온다.

주의깊게 빈 소원 마법으로 이 보호를 4레벨 주문과 +1 무기까지 완벽한 면역과 5, 6레벨 마법의 일반적인 효과를 절반으로 줄이도록 효력을 확장할 수 있다. 그 이상의 발전은 불가능하다.



무지개 벽(Prismatic Wall)

유효 거리 : 18m

지속 시간 : 6턴

효과 : 다중색의 벽을 만든다.

이 마법은 프리즘을 통한 빛처럼 반짝이는 다양한 색의 장벽을 만든다. 이 벽의 2인치 두께에, 색 사이는 1/8인치이다. 효과는 시전자가 중심이 되어 반격 3m의 구형이거나, 평평한 50m²의 평면(수직이든 수평이든)이어야 한다.

그 형태가 어떻게 되던간에, 무지개벽은 움직일 수 없다(소원이라도). 시전자와 그가 지닌 물건은 자유롭게 지나다니며 아무런 해를 입지 않는다. 다른 모든 생물과 물건은 그들이 닿는 첫 번째 색부터 그 마법의 영향을 받는다. 성공하면 각각의 방법으로 해당하는 색을 사라지게 할 수 있다. 만일 단순히 무지개벽을 돌진해 들어간다면 처음의 세 개의 색으로부터 84점의 피해(내성굴림 없음)를 입고 다음의 네가지 색마다 내성굴림을 굴려야 한다. 만일, 아직 살아 있다면 이번에는 반대의 순서대로 벽을 통과하여야 한다.

무지개벽은 인근한 차원(물질계에서 사용했다면 에테르계까지)에까지 확장되어, 파괴할 수 없는 단단한 벽의 형태로 나타난다. 그러므로 차원 여행으로 이를 통과할 수 없다.

무지개벽 색의 순서는 언제나 같다. 만들 때, 보라색 면은 항상 시전자와 가장 가깝다.

빨강: 모든 마법적인 미사일을 막는다. 12점의 피해를 입힌다. 마법적인 냉기에 의해 사라진다.

주황: 마법적인 아닌 장거리 공격을 막는다. 24점의 피해를 입힌다. 마법적인 전기에 의해 사라진다.

노랑: 모든 브레스 웨폰을 막는다. 48점의 피해를 입힌다. 마법 화살에 의해 사라진다.

초록: 모든 감지 마법을 막는다(수정구, ESP등등). 닿은 상대는 독에 대한 내성굴림을 하여 실패하면 죽는다. 벽 통과 마법에 의해 사라진다.

파랑: 모든 독, 가스와 눈빛 공격을 막는다. 닿은 상대는 석화에 대한 내성굴림을 굴려 실패하면 돌이 된다. 공중분해 마법에 의해 사라진다.

남색: 살아있는 것이건 다른 것이건 모든 물체를 막는다. 닿은 상대는 마법에 대한 내성굴림을 하여 실패시 불규칙하게 다른 차원으로 전송되고 많은 경우(50%) 영원히 길을 잃는다. 마법 무효화에 의해 사라진다.

보라색: 모든 종류의 마법을 막는다. 닿은 상대는 마법봉에 대한 내성굴림을 하여 실패시 의식을 잃고 미친다(완치나 소원으로만 치료된다). 영원한 빛 마법에 의해 사라진다.



형체 변신(Shapechange)

유효 거리 : 0(시전자만)

지속 시간 : 시전자 레벨당 한 턴

효과 : 형태를 바꿀 수 있다.

이 마법은 4레벨의 변신과 유사하지만 좀더 강력하다. 시전자는 마음이나 HP, 내성굴림을 제외하고는 전부 다른 생물이나 물건, 그대로가 된다. 시전자는 새로운 AC와 명중 굴림, 특수 공격, 면역이나 그가 취한 형태의 다른 세부적인 모든 것을 쓸 수 있다.

마법사는 두 발로 직립하는 휴머노이드(유사인간, 고블린, 오우거, 거인 등)를 제외한 다른 형태일 때에는 마법을 쓸 수 없다. 시전자는 완전히 고유한 존재(가령 특정한 캐릭터, 원소계의 지배자나 이모탈)로 변할 수 없다. 시전자는 유사함을 얻는 것이지 다른 캐릭터 클래스의 능력 자체를 얻는 것은 아니다. 다른 형태인 동안에 쓰는 마법은, 자신의 기억 속에 있는 마법을 쓰는 것이다. 무생물 형태는 시전자의 레벨당 최대 30cm 높이에 100cn내로 제한된다.

이러한 제한을 제외하고, 시전자는 전에 보았던 어떤 물건이나 생물로도 될 수 있다. 상상이나 익숙치 않은 생물로는 변신할 수 없다. 즉, 팔이 열 개인 트롤로 변할 수는 없다. 시전자는 지속시간 안에 언제든지 의지에 따라 변할 수 있으며 각 변신 때에 한 라운드 내내 정신 집중해야 한다.

예: 시전자는 초대형 래드 드래곤이나 바위, 의자, 정령, 모기, 뱀파이어 등등으로 변신할 수 있다. 그러나 시전자는 새로운 형태의 강점만이 아니라 약점 역시 지닌다. 예를 들어, 만일 드래곤으로 변했을 때 +2, 드래곤에게 +5의 검에 맞았다면 +5의 보너스가 적용된다.

이 마법은 영원하지 않고 무효화될 수 있다. 지속시간동안 시전자는 악으로부터의 보호나 마법 보호막 마법 효과를 통과할 수 없다.



시간정지(Timestop)

유효 거리 : 0(시전자만)

지속 시간 : 2-5라운드

효과 : 시전자는 2-5라운드 동안 다른 모든 것이

        "정지"되어 있는 동안 활동한다.

이 마법은 시간을 멈추도록 해 준다. "정상적인 시간" 속에서 다른 생물들이 정상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정지되어 있는 것으로 보일 정도로 시전자를 매우 빠르게 해 준다. 시전자의 관점에서 보면, 효과는 1d4+1(2-5)라운드간 지속된다. 시전자는 각 마법적인 라운드에 한 가지 행동을 할 수 있다.

일반적이든 마법적이든 불, 냉기, 가스 등등은 여전히 시전자에게 해를 입힐 수 있다. 시간 정지가 효력을 발하는 동안 시전자의 공격과 마법은 다른 생물들에게 해를 입히지 못한다. 지속시간이 "즉각" 이외인 마법은 발효 되었다가 시간이 원상태로 복귀했을 때 효력을 낸다. 시간정지의 마법을 쓰고 있는 동안은 시간이 흐르지 않는다는 것을 주의하라. 다른 마법들의 지속시간은 시간정지 마법이 끝난 후부터 계산한다.

시전자는 "정상적인 시간"에 있는 사람이 쥐고 있는 물품을 움직일 수는 없지만, "붙어있지 않은"걸치고 있거나 가지고 다니는 것들은 움직일 수 있다. "정상적인 시간대"에 있는 이들에게 시전자는 완벽하게 감지되지 않는다. 그러나, 시전자는 이 마법을 쓰는 동안은 악으로부터의 보호나 마법보호막을 통과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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