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지Stirge

기후/환경: 숲이나 지하
빈도: 흔치 않음
조직: 떼Cluster
활동 주기: 야행성
식생: 피
지능: 동물 수준
성향: 무
출현 숫자: 3-30
방어 등급: 3
이동: 느림, 비행 정말 빠름(회전 9도/초)
체력: 초보+1
명중률: 보통
공격 횟수: 1
피해/공격: 숏 소드 반
특수 공격: 피 빨기
특수 방어: 무
마법 저항: 무
크기: 작음(날개 폭 2피트)
사기: 평균
방어 등급-실제 갑옷 표
없음 10
방패만 9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 8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방패, 징박은 가죽갑옷, 링 갑옷 7
징박은 가죽갑옷 혹은 고리 갑옷+방패, 6
브리간딘, 비늘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
비늘 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방패, 사슬 갑옷 5
비늘 갑옷+방패,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 4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방패, 판금 갑옷 3
판금 갑옷+방패, 필드 플레이트 2
필드 플레이트+방패, 풀 플레이트 1
풀 플레이트 0
스터지는 희생자들의 피를 마시며 살아가는, 새 같은 생물입니다. 네 개의 작고, 집게 같은 다리가 있어, 희생자의 목에 붙는 데 사용합니다. 색은 녹빛 붉은색에서 붉은 빛 도는 갈색이며, 눈과 발은 노란 빛이 돕니다. 스터지의 긴 주둥이는 끝이 분홍색이며, 어두워져 뿌리 부분(머리 근처)에서는 회색이 됩니다.
전투: 약점을 찾아 공격하는 본능적 능력 때문에, 스터지는 체력 초보(1)+1의 몬스터가 아닌, 체력 보통(4)인 몬스터처럼 공격합니다. 긴 주둥이는 맞추면 숏 소드 반의 피해를 입히며, 그 후 계속해서 단검 수준의 피해를 입을 만큼의 피를 빱니다. 스터지가 희생자에게서 12점에 해당하는 피를 빨아내면, 통통해져서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를 소화시키려 날아갑니다.
스터지가 잡고 있는 힘이 매우 강력해, 스터지를 떼기 위해서는 죽여야 합니다. 만약 붙은 스터지에 대한 공격이 빗나가면, 희생자가 맞을 수도 있습니다. 붙어 있는 스터지를 떼어 내는 것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거주/사회: 스터지는 다락방, 던전, 잡목 숲에 둥우리 같은 군거지를 형성합니다. 그들은 새를 닮았지만, 그들은 거꾸로 매달려 자며, 이는 스터지가 흡혈박쥐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을 수도 있다는 증거가 됩니다.
스터지를 잡아 번식시킬 수 있지만, 계속해서 피를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스터지는 대부분 약한 인간, 동물 그리고 아이들을 죽이기 때문에, 이 포식자들이 어떤 문명화된 곳에 들어서면 경보가 울리게 됩니다. 운 좋게도, 약한 모험가 집단이나 마을 자경단도 보통 약간 혹은 전무한 희생으로 이 위협을 끝낼 수 있습니다.
생태: 스터지는 뛰어난 후각을 가지고 있으며, 어둠 속에서도 볼 수 있고, 200피트 내의 열원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 감각으로 스터지는 살아있는 생명체가 그들의 거주지로 들어오면 그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연 방어도가 3보다 나은 생물은, 가죽이 뚫기에는 너무 두터워, 스터지의 피 빨기 공격에 면역입니다. 결과적으로, 거대한 스터지 군체가 몇몇 악한 드래곤과 공동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가죽 갑옷 이상의 특별한 갑옷(이 갑옷은 보통 갑옷보다 두 세배 더 비쌉니다)로 전신을 보호한 사람은 스터지가 접근해도 안전합니다. 보호막 사이에 아주 작은 틈만 보이고 이 생물이 그 냄새를 맡고, 그곳에 명중시키면 이 생물은 약점을 뚫고 추적해낸 것입니다.
스터지가 피를 빨아 포식한 후, 그것은 하루+마신 피 2점당 하루(가장 긴 수면기는 12점의 피를 빤 후입니다—7일)간 잡니다. 이 휴식 시간 동안, 조용한 공격자는 스터지가 놀랄 확률ㅇ르 10% 올릴 수 있는데, 이는 이 야수는 느리게 일어나고 얼마 동안은 졸린 상태로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 그들은 가장 무력합니다. 몇몇 종의 스터지는 인간 피를 먹기를 선호하지만, 대부분은 소, 무스, 사슴 같은 큰 포유류로 만족합니다. 경험 많은 드루이드와 레인저들은 보통 근처에 있는, 알 수 없이 피를 빨리고 죽은 동물들에서 스터지 군체의 흔적을 찾아냅니다.
스터지 군거지의 영역은 직경 1마일까지만 늘어나며, 따라서 그들은 그 지역의 가능한 피를 다 빨아먹은 후 옮겨갑니다. 흔히, 스터지의 존재는 군거지가 떠나고 오랜 시간이 흘러서야 발견되어, 추적이 힘듭니다.
정글 스터지Jungle Stirges
열대의 가장 빽빽한 정글 속에 엄청나가 큰 종류의 스터지가 살고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들은 체력 초보(2)+2이지만, 체력 노련(8)인 몬스터로써 공격합니다. 소문에 의하면, 그들의 날카로운 주둥이 끝에는 지역 부족인들이 높게 치는 마비 독이 있다고 합니다. 정글 스터지는 거대 흡혈박쥐와 어울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큰 종은 한 번도 잡히거나 현자들이 관찰한 적 없고, 따라서 그들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알려진 다른 것은 전혀 없습니다. 약간 알려진 지식들은 카니발과 정글 지역에서 온 식인종에게서 나왔습니다.

기후/환경: 숲이나 지하
빈도: 흔치 않음
조직: 떼Cluster
활동 주기: 야행성
식생: 피
지능: 동물 수준
성향: 무
출현 숫자: 3-30
방어 등급: 3
이동: 느림, 비행 정말 빠름(회전 9도/초)
체력: 초보+1
명중률: 보통
공격 횟수: 1
피해/공격: 숏 소드 반
특수 공격: 피 빨기
특수 방어: 무
마법 저항: 무
크기: 작음(날개 폭 2피트)
사기: 평균
방어 등급-실제 갑옷 표
없음 10
방패만 9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 8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방패, 징박은 가죽갑옷, 링 갑옷 7
징박은 가죽갑옷 혹은 고리 갑옷+방패, 6
브리간딘, 비늘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
비늘 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방패, 사슬 갑옷 5
비늘 갑옷+방패,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 4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방패, 판금 갑옷 3
판금 갑옷+방패, 필드 플레이트 2
필드 플레이트+방패, 풀 플레이트 1
풀 플레이트 0
스터지는 희생자들의 피를 마시며 살아가는, 새 같은 생물입니다. 네 개의 작고, 집게 같은 다리가 있어, 희생자의 목에 붙는 데 사용합니다. 색은 녹빛 붉은색에서 붉은 빛 도는 갈색이며, 눈과 발은 노란 빛이 돕니다. 스터지의 긴 주둥이는 끝이 분홍색이며, 어두워져 뿌리 부분(머리 근처)에서는 회색이 됩니다.
전투: 약점을 찾아 공격하는 본능적 능력 때문에, 스터지는 체력 초보(1)+1의 몬스터가 아닌, 체력 보통(4)인 몬스터처럼 공격합니다. 긴 주둥이는 맞추면 숏 소드 반의 피해를 입히며, 그 후 계속해서 단검 수준의 피해를 입을 만큼의 피를 빱니다. 스터지가 희생자에게서 12점에 해당하는 피를 빨아내면, 통통해져서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를 소화시키려 날아갑니다.
스터지가 잡고 있는 힘이 매우 강력해, 스터지를 떼기 위해서는 죽여야 합니다. 만약 붙은 스터지에 대한 공격이 빗나가면, 희생자가 맞을 수도 있습니다. 붙어 있는 스터지를 떼어 내는 것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거주/사회: 스터지는 다락방, 던전, 잡목 숲에 둥우리 같은 군거지를 형성합니다. 그들은 새를 닮았지만, 그들은 거꾸로 매달려 자며, 이는 스터지가 흡혈박쥐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을 수도 있다는 증거가 됩니다.
스터지를 잡아 번식시킬 수 있지만, 계속해서 피를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스터지는 대부분 약한 인간, 동물 그리고 아이들을 죽이기 때문에, 이 포식자들이 어떤 문명화된 곳에 들어서면 경보가 울리게 됩니다. 운 좋게도, 약한 모험가 집단이나 마을 자경단도 보통 약간 혹은 전무한 희생으로 이 위협을 끝낼 수 있습니다.
생태: 스터지는 뛰어난 후각을 가지고 있으며, 어둠 속에서도 볼 수 있고, 200피트 내의 열원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 감각으로 스터지는 살아있는 생명체가 그들의 거주지로 들어오면 그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연 방어도가 3보다 나은 생물은, 가죽이 뚫기에는 너무 두터워, 스터지의 피 빨기 공격에 면역입니다. 결과적으로, 거대한 스터지 군체가 몇몇 악한 드래곤과 공동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가죽 갑옷 이상의 특별한 갑옷(이 갑옷은 보통 갑옷보다 두 세배 더 비쌉니다)로 전신을 보호한 사람은 스터지가 접근해도 안전합니다. 보호막 사이에 아주 작은 틈만 보이고 이 생물이 그 냄새를 맡고, 그곳에 명중시키면 이 생물은 약점을 뚫고 추적해낸 것입니다.
스터지가 피를 빨아 포식한 후, 그것은 하루+마신 피 2점당 하루(가장 긴 수면기는 12점의 피를 빤 후입니다—7일)간 잡니다. 이 휴식 시간 동안, 조용한 공격자는 스터지가 놀랄 확률ㅇ르 10% 올릴 수 있는데, 이는 이 야수는 느리게 일어나고 얼마 동안은 졸린 상태로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 그들은 가장 무력합니다. 몇몇 종의 스터지는 인간 피를 먹기를 선호하지만, 대부분은 소, 무스, 사슴 같은 큰 포유류로 만족합니다. 경험 많은 드루이드와 레인저들은 보통 근처에 있는, 알 수 없이 피를 빨리고 죽은 동물들에서 스터지 군체의 흔적을 찾아냅니다.
스터지 군거지의 영역은 직경 1마일까지만 늘어나며, 따라서 그들은 그 지역의 가능한 피를 다 빨아먹은 후 옮겨갑니다. 흔히, 스터지의 존재는 군거지가 떠나고 오랜 시간이 흘러서야 발견되어, 추적이 힘듭니다.
정글 스터지Jungle Stirges
열대의 가장 빽빽한 정글 속에 엄청나가 큰 종류의 스터지가 살고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들은 체력 초보(2)+2이지만, 체력 노련(8)인 몬스터로써 공격합니다. 소문에 의하면, 그들의 날카로운 주둥이 끝에는 지역 부족인들이 높게 치는 마비 독이 있다고 합니다. 정글 스터지는 거대 흡혈박쥐와 어울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큰 종은 한 번도 잡히거나 현자들이 관찰한 적 없고, 따라서 그들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알려진 다른 것은 전혀 없습니다. 약간 알려진 지식들은 카니발과 정글 지역에서 온 식인종에게서 나왔습니다.
TOTAL COMMENTS : 0
이 게시물은 댓글을 달 수 없습니다.
730 | [번역] 트리톤Triton | 억새풀 | 2003/07/09 | 1288 |
729 | [번역] 트린트Treant | 억새풀 | 2003/07/09 | 1170 |
728 | [번역] 거대 두꺼비Toad, Giant | 억새풀 | 2003/07/09 | 1443 |
727 | [번역] 타이탄Titan | 억새풀 | 2003/07/09 | 1212 |
726 | [정보]요정-펌 | 하이네 | 2003/07/08 | 1316 |
725 | [번역] 스리-크린Thri-Kreen | 억새풀 | 2003/07/08 | 1385 |
724 | [번역] 쏘트-이터Thought-Eater | 억새풀 | 2003/07/07 | 1363 |
723 | [번역] 타슬로이Tasloi | 억새풀 | 2003/07/07 | 1200 |
722 | [번역] 타라스크Tarrasque | 억새풀 | 2003/07/07 | 1255 |
721 | [번역] 타나리Tanar'ri | 억새풀 | 2003/07/06 | 1279 |
720 | [번역] 타코Tako | 억새풀 | 2003/07/05 | 1300 |
719 | [번역] 타박시Tabaxi | 억새풀 | 2003/07/05 | 1347 |
718 | [번역] 스완메이Swanmay | 억새풀 | 2003/07/05 | 1459 |
717 | [번역] 수-몬스터Su-Monster | 억새풀 | 2003/07/04 | 1179 |
» | [번역] 스터지Stirge | 억새풀 | 2003/07/04 | 1224 |
715 | [번역] 거대 오징어Squid, Giant | 억새풀 | 2003/07/04 | 1341 |
714 | [번역] 스프라이트Sprite | 억새풀 | 2003/07/03 | 1471 |
713 | [번역] 거미Spider | 억새풀 | 2003/06/30 | 1556 |
712 | [번역] 스핑크스Sphinx | 억새풀 | 2003/06/29 | 1356 |
711 | [번역] 스펙터Spectre | 억새풀 | 2003/06/28 | 119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