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Roc

기후/환경: 아열대/산악
빈도: 희귀
조직: 개인
활동 주기: 주행성
식생: 잡식
지능: 동물 수준
성향: 중립
출현 숫자: 1-2
방어 등급: 4
이동: 느림, 비행 아주 빠름
체력: 굉장, 굉장, 굉장
명중률: 굉장, 굉장, 굉장
공격 횟수: 2 혹은 1
피해/공격: 숏 소드 3배/숏 소드 3배 혹은 숏 소드 4배
특수 공격: 기습
특수 방어: 무
마법 저항: 무
크기: 초거대(길이 60피트+날개 폭)
사기: 굳건
방어 등급-실제 갑옷 표
없음 10
방패만 9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 8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방패, 징박은 가죽갑옷, 링 갑옷 7
징박은 가죽갑옷 혹은 고리 갑옷+방패, 6
브리간딘, 비늘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
비늘 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방패, 사슬 갑옷 5
비늘 갑옷+방패,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 4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방패, 판금 갑옷 3
판금 갑옷+방패, 필드 플레이트 2
필드 플레이트+방패, 풀 플레이트 1
풀 플레이트 0
너무 커서 비현실적으로도 보이는 로크는 따뜻한 산악 지역에 살고 있으며 큰 동물들(소, 말, 코끼리)를 식량으로 채 간다고 알려져 있는 거대한 맹금류입니다.
로크는 큰 독수리를 닮았으며,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암갈색 혹은 금색이지만, 완전히 붉거나 검거나 흰 것도 목격된 적이 있습니다-이들은 나쁜 징조로 생각됩니다. 이 거대한 새들은 부리에서 꼬리깃까지 길이 60피트, 날개 폭은 120피트에 달합니다.
전투: 로크는 먹이 위로 내리덮쳐, 강력한 발톱으로 잡고, 로크의 둥지로 다져가 여유롭게 먹습니다. 결과적으로 발톱당 숏 소드 3배 피해를 가합니다. 대부분의 경우(95%), 로크는 두 발톱 모두 명중한 경우에만 먹이를 가져가려 합니다. 만약 한 발톱만 맞았다면, 로크는 보통 그냥 지나간 다음, 다시 돌아와 한 번 더 시도합니다. 일단 먹이를 잡으면, 먹이는 둥지로 날아 돌아갑니다. 만약 생물이 저항하면, 로크는 부리로 쪼아, 숏 소드 4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인간, 유사인간, 혹은 휴머노이드가 잡힌 경우, 65% 확률로 희생자의 양 팔이 옆구리에 붙은 채로 잡혀서 근접무기공격과 수인이 포함된 주문의 사용이 불가능해집니다. 로크는 체력의 1/4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으면 먹이를 놓아줍니다. 로크는 두 목표가 10피트 내에 있다면 동시에 집어들 수 있습니다.
로크는 보통 상공 300피트에서 순항하면서, 날카로운 눈으로 적당한 먹이를 찾습니다. 좋은 목표가 발견되면, 그것은 조용히 내리덮칩니다. 이 첫 공격의 정숙성 때문에 희생자가 기습당할 확률은 25% 올라갑니다.
거주/사회: 로크 둥지는 나무, 나뭇가지, 그리고 기타 등등의 물건들로 이루어진 큰 둥우리입니다. 그들은 따뜻한 지역의 가장 높은 산에 살고 있습니다. 로크는 서로 둥우리를 가까지 짓지 아, 둥지의 20마일 내에 다른 둥지가 있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로크 둥우리에서 15% 확률로 2-5개의 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알들은 이국적 물품을 다루는 상인들에게 200-1,200골드에 팔 수 있습니다. 예상하는 대로, 로크는 이 둥우리와 그 내용물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싸워, 명중률에 +5%를 받습니다.
로크는 보물에 가치를 두지 않기 때문에, 로크의 보물은 보통 둥지 근처 그리고 아래에 흩어져 있습니다. 이것은 희생자들의 유품입니다. 만약 로크가 짐말이나 노새를 잡았다면, 이 보물의 일부는 향료, 융단, 태피스트리, 향수, 귀한 옷감, 귀금속 같은 상인의 상품일 수도 있습니다.
로크는 일출 약 한 시간 후, 정오, 그리고 일몰 약 한 시간 전, 하루 세 번 먹이를 찾습니다. 만약 새끼가 둥지에 있다면, 정오 2시간 후의, 네 번째 식사 시간이 추가되어, 새끼를 강하게 하고 잘 먹이게 됩니다.
생태: 가끔 구름 거인이나 폭풍 거인이 그들을 길들여 사용합니다. 선 성향의 거인들은 그들의 로크가 문명화된 지역과 그곳에 있는 동물들을 공격하지 못하게 합니다.
위에 말한 것처럼, 이 배고픈 포식자들이 너무 집중되면 전 지역의 동물 수가 고갈될 수 있기 때문에, 로크는 너무 가까운 곳에 둥지를 짓지 않습니다. 로크는 앙크헤그, 퍼플 웜, 그리고 하피 등의 큰 포식자들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들의 수를 제한하는 역할을 합니다. 로크의 엄청난 식욕 때문에, 이 생물들은 통제 불능으로 불어나지 않습니다.
로크 깃털로 콸의 깃털동전 Quaal's feather tokens 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하며, 날개는 비행의 빗자루broom of flying에 사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드워프는 로크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멀리 떨어진 산에 있는 드워프 광산은 종종 원하지 않고 제멋대로이며, 자신의 영역을 보호하려 하는 로크와 투쟁해야 합니다. 로크를 길들이려는 드워프의 시도는 모두 실패했으며, 따라서 로크를 다루는 유일한 방법은 그들을 죽이고 알을 깨버리는 것입니다. 마운틴 드워프 공동체를 우연히 방문하게 된 모험가들에게, 드워프들이 로크를 잡아달라고 할 지도 모릅니다. 이런 무리들은 어떤 드루이드도 이것을 발견할 수 없도록 하면서 잘 처리할 것입니다.

기후/환경: 아열대/산악
빈도: 희귀
조직: 개인
활동 주기: 주행성
식생: 잡식
지능: 동물 수준
성향: 중립
출현 숫자: 1-2
방어 등급: 4
이동: 느림, 비행 아주 빠름
체력: 굉장, 굉장, 굉장
명중률: 굉장, 굉장, 굉장
공격 횟수: 2 혹은 1
피해/공격: 숏 소드 3배/숏 소드 3배 혹은 숏 소드 4배
특수 공격: 기습
특수 방어: 무
마법 저항: 무
크기: 초거대(길이 60피트+날개 폭)
사기: 굳건
방어 등급-실제 갑옷 표
없음 10
방패만 9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 8
가죽 갑옷 혹은 패드 갑옷+방패, 징박은 가죽갑옷, 링 갑옷 7
징박은 가죽갑옷 혹은 고리 갑옷+방패, 6
브리간딘, 비늘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
비늘 갑옷 혹은 털가죽 갑옷+방패, 사슬 갑옷 5
비늘 갑옷+방패,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 4
스플린트 메일, 띠 갑옷, 청동 판금 갑옷+방패, 판금 갑옷 3
판금 갑옷+방패, 필드 플레이트 2
필드 플레이트+방패, 풀 플레이트 1
풀 플레이트 0
너무 커서 비현실적으로도 보이는 로크는 따뜻한 산악 지역에 살고 있으며 큰 동물들(소, 말, 코끼리)를 식량으로 채 간다고 알려져 있는 거대한 맹금류입니다.
로크는 큰 독수리를 닮았으며,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암갈색 혹은 금색이지만, 완전히 붉거나 검거나 흰 것도 목격된 적이 있습니다-이들은 나쁜 징조로 생각됩니다. 이 거대한 새들은 부리에서 꼬리깃까지 길이 60피트, 날개 폭은 120피트에 달합니다.
전투: 로크는 먹이 위로 내리덮쳐, 강력한 발톱으로 잡고, 로크의 둥지로 다져가 여유롭게 먹습니다. 결과적으로 발톱당 숏 소드 3배 피해를 가합니다. 대부분의 경우(95%), 로크는 두 발톱 모두 명중한 경우에만 먹이를 가져가려 합니다. 만약 한 발톱만 맞았다면, 로크는 보통 그냥 지나간 다음, 다시 돌아와 한 번 더 시도합니다. 일단 먹이를 잡으면, 먹이는 둥지로 날아 돌아갑니다. 만약 생물이 저항하면, 로크는 부리로 쪼아, 숏 소드 4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인간, 유사인간, 혹은 휴머노이드가 잡힌 경우, 65% 확률로 희생자의 양 팔이 옆구리에 붙은 채로 잡혀서 근접무기공격과 수인이 포함된 주문의 사용이 불가능해집니다. 로크는 체력의 1/4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으면 먹이를 놓아줍니다. 로크는 두 목표가 10피트 내에 있다면 동시에 집어들 수 있습니다.
로크는 보통 상공 300피트에서 순항하면서, 날카로운 눈으로 적당한 먹이를 찾습니다. 좋은 목표가 발견되면, 그것은 조용히 내리덮칩니다. 이 첫 공격의 정숙성 때문에 희생자가 기습당할 확률은 25% 올라갑니다.
거주/사회: 로크 둥지는 나무, 나뭇가지, 그리고 기타 등등의 물건들로 이루어진 큰 둥우리입니다. 그들은 따뜻한 지역의 가장 높은 산에 살고 있습니다. 로크는 서로 둥우리를 가까지 짓지 아, 둥지의 20마일 내에 다른 둥지가 있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로크 둥우리에서 15% 확률로 2-5개의 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알들은 이국적 물품을 다루는 상인들에게 200-1,200골드에 팔 수 있습니다. 예상하는 대로, 로크는 이 둥우리와 그 내용물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싸워, 명중률에 +5%를 받습니다.
로크는 보물에 가치를 두지 않기 때문에, 로크의 보물은 보통 둥지 근처 그리고 아래에 흩어져 있습니다. 이것은 희생자들의 유품입니다. 만약 로크가 짐말이나 노새를 잡았다면, 이 보물의 일부는 향료, 융단, 태피스트리, 향수, 귀한 옷감, 귀금속 같은 상인의 상품일 수도 있습니다.
로크는 일출 약 한 시간 후, 정오, 그리고 일몰 약 한 시간 전, 하루 세 번 먹이를 찾습니다. 만약 새끼가 둥지에 있다면, 정오 2시간 후의, 네 번째 식사 시간이 추가되어, 새끼를 강하게 하고 잘 먹이게 됩니다.
생태: 가끔 구름 거인이나 폭풍 거인이 그들을 길들여 사용합니다. 선 성향의 거인들은 그들의 로크가 문명화된 지역과 그곳에 있는 동물들을 공격하지 못하게 합니다.
위에 말한 것처럼, 이 배고픈 포식자들이 너무 집중되면 전 지역의 동물 수가 고갈될 수 있기 때문에, 로크는 너무 가까운 곳에 둥지를 짓지 않습니다. 로크는 앙크헤그, 퍼플 웜, 그리고 하피 등의 큰 포식자들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들의 수를 제한하는 역할을 합니다. 로크의 엄청난 식욕 때문에, 이 생물들은 통제 불능으로 불어나지 않습니다.
로크 깃털로 콸의 깃털동전 Quaal's feather tokens 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하며, 날개는 비행의 빗자루broom of flying에 사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드워프는 로크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멀리 떨어진 산에 있는 드워프 광산은 종종 원하지 않고 제멋대로이며, 자신의 영역을 보호하려 하는 로크와 투쟁해야 합니다. 로크를 길들이려는 드워프의 시도는 모두 실패했으며, 따라서 로크를 다루는 유일한 방법은 그들을 죽이고 알을 깨버리는 것입니다. 마운틴 드워프 공동체를 우연히 방문하게 된 모험가들에게, 드워프들이 로크를 잡아달라고 할 지도 모릅니다. 이런 무리들은 어떤 드루이드도 이것을 발견할 수 없도록 하면서 잘 처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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